Honest First

지정학적 긴장, 금리와 인플레이션 압박

T.B 2023. 6. 1. 05:42

 

들한텐 "공부를 하라"면서 '리딩방' 마냥 물에 빠지면 입만 '둥둥' 떠다니게 생긴 재야의 '김어준'이 "됐다"며 계좌가 털릴 수도 있는 매크로 지표들 중에 예고됐던 4월 'JOLTS'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완전 고용 수준을 보여준 미국 노동시장은 여전히 강력한 상태이며 블룸버그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를 크게 상회한 실업자 대비 구인 건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노동부에서 발표한 4월 '신규 일자리'는 WSJ에서 조사한 경제학자들의 전망치를 상회해 3개월 만에 최고치인 1,010만 개로 집계가 됐는데요. 빅테크 해고와 전통산업들이 파산을 하는 상황에서도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5월 PCI도 대기 중인 6월 FOMC에서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연준(FED)이 FOMC에서 기준금리를 산정하기 통상 2주 전에 공개하는 '베이지북'에선 '지역은행 위기'는 언급이 없었고 (1) 여전히 높은 물가는 완만하게 상승했지만 여러 지역에서 비용 압박 감소 (2) 견고한 노동시장 (3) 주택과 임대료는 이전과 비슷하게 상승 (4)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고용자들의 실제 노동 수요나 예상 수요가 '약해졌고' 채용을 줄이거나 해고를 늘리는 중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 부채한도 상향 후속 절차가 진행되면서 수요가 되살아난 '채권' 가격이 상승한 가운데 '중국 PMI'에 대한 우려가 더해지면서 매수 우위를 보였습니다. 글로벌 중앙은행들은 지정학적 긴장, 금리와 인플레이션 압박 등에 특히 '화폐가치'가 낮은 신흥국들이 더 적극적으로 '금 보유량'을 늘릴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시아 최대 IT 박람회 컴퓨텍스 2023에서는 '메타버스'의 존재감이 약해졌으며 중국 바이두도 1억 4,500만 달러 벤처캐피털 펀드를 조성한 'AI'가 주요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군사정찰위성'을 핑계로 '추진력'을 높여 '태양동기궤도'로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 기술을 여러 번 테스트할 것으로 추정되는 북한 '정은이'는 집권 이후 곡물 가격이 상승하고 '굶어 죽거나' 자살하는 인민들이 급증하고 있는데, '술과 담배'에 의존하며 수면장애에 체중은 140kg대 중반에 달하고 손과 팔뚝의 상처는 알레르기와 스트레스가 복합 작용한 피부염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북한 간첩단 민노총 '금속노조' '지침'에 따른 파업 '공시'를 한 기아차는 전차종 생산차질을 빚게 됐고, '금속노조' 현대차도 기본급, 성과급과 각종 수당 인상, 정년 연장 등을 요구하며 하투(夏鬪)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국노총 '금속노조'는 '마테체'(정글도) '이도류'와 쇠파이프를 휘둘르다 '곤봉'으로 진압을 당하자 '한국노총'이 '총력투쟁'을 하겠다고 선포를 했고 '건설노조'는 해산하지 않고 '분향소' 설치 현장으로 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에 해킹을 당하고 국정원 점검을 거부한 선관위에서 드러난 '아빠찬스'만 10건의 불공정 채용 사례가 확인되었으며, 경력채용 당시에는 엉터리 평가로 '합격·탈락자'의 운명이 뒤바뀐 이후 점검위원회 제도를 도입한다 해놓고 하지도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제차 탄다는 인식 힘들다"며 '외제차'를 탄 '조샐럽' 씨 딸 조민 씨가 '합격·탈락자'의 운명을 뒤바꿔 놓고 이번엔 자수성가 친구의 부티나는 차라며 '외제차'를 끌고 강원도 고성 여행을 다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조민 씨는 지인과 함께 막국수를 먹고 가오리찜을 맛보면서 "태어나서 오픈런 자체를 처음 해 본다"며 오픈런에 도전하기 위해 직접 운전대를 잡기도 했습니다.

 

 

응급환자가 병원을 찾지 못해 구급차에서 '죽은 사건'에 119 구조대원들은 이런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토로했고 의료계에서는 외상센터 전문 인력 보충과 상급 병원의 응급실 과밀 현상 해소가 시급하다고 지적합니다. 

 

 

'임대차 3법' 시행 후 급증했던 전세보증금 '갭투기 쓰나미'에 문재인 부동산 갭투기 '강사'가 집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며 '증여'를 하라는 가운데, 약 89억 원짜리 강남 팬트하우스를 30대 중국인이 해외에서 100% 대출을 받아 산 문재인 부동산 급등기 당시부터 규제 사각지대에서 외국인들의 'K-부동산 쇼핑'이 잇따르자 정부가 대대적인 조사에 착수해 보니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매입해 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돈봉투'를 수수한 혐의로 여당 전 의원이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특히 전·현직 고양시의회 의원들을 동원해 당원들로부터 불법적으로 모금한 돈을 지난해 대선과 지방선거 자금으로 사용한 혐의입니다. 여당 전 의원 측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모두 부인한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남국 의원이 17일 만에 '파워당당'하게 국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상임위 출석도 정상적으로 할 계획으로 전해지는데요. 국회의원 직을 사퇴하고 총선 공천을 포기할 생각이 전혀 없는 김남국 의원이 뭘 '믿고 저러냐', 가재는 게 편인 윤리위도 지지부진할 것이고 '정자동 호텔' 이재명 씨와 개딸 아줌마들이 믿는 구석 아니냐는 의문이 있습니다.

 

 

돈봉투 코인 만진당 입법 폭주족들이 나랏빚과 재정준칙은 됐고, 데모나 하면서 포퓰리즘이나 하자며 경제는 패대기 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포퓰리즘' 정치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사회보장 서비스, 복지 사업이 난립하는 데 시장화하고 경쟁을 하려면 단순화해서 서비스의 질을 고도화해 경제에 부담을 주는 것이 아닌 성장을 견인해 나아가는 쪽으로 만들어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