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Siri iOS5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도 사용 가능 할 수도

T.B 2011. 11. 16. 17:19


아이폰4S의 "서버연동 인공지능 음성명령인식" Siri가 iOS5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탈옥(Jailbreak)을 통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 적(참고)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내용을 전면 수정해야겠는데요. iOS기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Android)도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의 Siri는 iOS의 포트방식과는 달리, 앱(App) 형태로 배포될 것이며, 아이폰4S가 아닌 iOS기기에서 Siri를 사용하기 위해서 탈옥이 필요하듯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해킹에 해당되는 루팅(rooting)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애플이 앱스토어에 등록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사전에 검열(iOS 충돌유무, 악성코드 유무)하는 것과는 달리, 구글의 사전검열 없이 누구든지 앱을 등록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마켓의 특성상 어쩌면 루팅(rooting) 조차 필요 없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려되는 점은, 지금도 구글은 주1회씩 멜웨어(malware) 를 퇴출시키는 중입니다. 구글이 걸러내는 멜웨어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구글 검열없이 등록되는 멜웨어 수는 천문학적으로 더 많습니다.(안드로이드의 장점인 개방성과 자유시장 논리에 있어서 사전검열 만큼은 제외됐으면 합니다.) 이 상황에서 Siri를 가장한 페이크(Fake)성 앱이 다수 등록될 것은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Siri의 정식포트 방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비공식포트는 iOS기기만 가능합니다. Siri의 정식포트 방법이 릴되면 iOS기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