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마스크 착용중 페이스 ID 인식 방법

T.B 2020. 4. 9. 06:40


우리가 지난 1월에 언급했던 것 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면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페이스ID를 사용할 수 없게 됨을 알게 되었다. 현상황에서는 '제1세계' 문제처럼 들리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특히 아이폰의 페이스 ID가 보호 장비를 착용한 동안에 작동하는 능력이 중시되는 의료 전문가들이 있다. 실제로 당신의 아이폰에 마스크를 인식시킬 수 있음이 확인되었으며, 마스크를 페이스 ID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텐센트 쉬안우 랩'(Tencent’s Xuanwu Lab)의 연구원들은 마스크 절반을 착용하고 생체인식 시스템을 설정하면 마스크 착용을 인식시키기 위해 페이스 ID를 트레이닝 시킬 수 있음을 발견하였다.(via 'WSJ') 튜토리얼은 마스크를 반으로 접고 페이스 ID에 프로세스 설정 과정을 언급한다. 우리의 테스트에서, 이는 효과가 있었으나 매우 일관적이지는 않았다.


우리가 발견한 가장 일관된 것은 주(primary) 페이스 ID 설정을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최고의 잠금해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마스크로 대체 외모 설정을 재수행하는 것이었다.


이부분에 대해 애플은 WSJ에 아래와 같이 말하였다.


"페이스 ID는 눈, 코, 입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들은 여전히 패스코드를 입력함으로써 마스크를 착용하는 동안에 그들의 단말기를 잠금해제 할수 있다." 고 애플 대변인은 말하였다.


그러나 마스크를 착용하고 페이스 ID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당신에게 가치가 있다면, 잠금해제율이 100%가 아닐지라도 아래의 단계를 시도해보도록 하자.


파트1



1. 설정 → Face ID 및 암호

2. 첫번째 단계를 '대체 외모 설정' 또는 'Face ID 재설정' 선택을 시도할 수 있다.

3. Face ID 재설정 또는 대체 외모 설정 중 택일하여 마스크를 반으로 접어 얼굴을 가리고 있는다.

4. 만약 아이폰에서 "얼굴이 가려졌습니다." 라 말한다면 "머리를 천천히 움직여 원을 만드십시오."라 요청할 때까지 얼굴을 중심에서 천천히 멀어지게 움직인다. (쉬안우 랩은 코끝만 가릴 것을 권했으며, 너무 많이 가리면 오차가 생길 것이다.)

5. 같은 방향으로 마스크를 접은 상태에서 2회의 안면 스캔을 완료한다.

6. "Face ID 스캔을 완료했습니다."를 볼 것이다.

7. 마스크를 착용하여 안면 전체를 가리고 아이폰 잠금해제에서 작동하는지를 테스트한다.


파트2 (선택적)



1. 반으로 접은 마스크로 Face ID 설정을 한 후에도  Face ID가 일관되게 작동하지 않는다면 설정 → Face ID 및 암호로 돌아간다.

2. '대체 외모 설정' 을 탭한다. (위 1단계에서 대체 외모 설정을 선택했다면 Face ID 재설정이 필요할 것이고, 주 페이스에 파트1을 다시 수행과 대체 외모 설정으로 파트2를 해야한다.)

3. 마스크를 접고 반대쪽 얼굴에 둔 다음에 파트1을 수행한다.

4. 2회의 Face ID 설정 스캔을 완료한다.

5.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면 전체를 가린다.

6. 작동하는지 테스트한다.

7.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뿐만 아니라 착용하지 않았을 때도 페이스 ID는 계속 작동해야 한다.


원문: '9to5Mac'


페이스 ID 단점들 중 하나가 인식된 안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안경, 모자, 마스크 등)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점으로, 평소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라면 '대체 외모 설정' 을 따로 등록해두어야 합니다. 마스크의 경우 착용한 상태로 등록을 해야 마스크를 벗거나 만지지 않은 상태에서 페이스 ID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