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패드에서 한손 스와이프 사용법

T.B 2020. 3. 20. 19:34



이전에도 스와이프 타이핑 관련 Cydia 트윅들과 서드파티들이 많았습니다만, 한글 자판의 경우 스와이프 타이핑(QuickPath)을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있다는 정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스와이프 타이핑은 iOS 13에서 아이폰의 디폴트 키보드로 되었으나 아이패드 또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 아이패드에서 한손으로 스와이프 타이핑을 하는 법을 읽도록 하자.


아직 스와이프 타이핑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지 않았다면 일단 스와이프의 리듬을 얻게 되면 정말로 효율적일 수 있다. 더 좋게는 한손으로 타이핑을 쉽게 할수 있도록 한다.


iOS 13과 아이폰에서 스와이프 타이핑 또는 애플 왈 퀵패스(QuickPath)는 키보드에 내장되어 디폴트로 활성된다. 그러나, iPadOS 13의 아이패드에서 스와이프 타이핑은 풀-사이즈, 디폴트 키보드로 작동하지 않음으로 플로팅 키보드로 전환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아이패드에서 한손 스와이프 사용법


1. 풀-사이즈 디폴트 온-스크린 아이패드 키보드에서 (화면 아무데나)두손가락으로 오므려서 플로팅 키보드로 전환하라.(우측 하단에 있는 키보드 아이콘을 길게 누른 다음에 "유동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2. 스펠링과 타이핑을 위해 (손을 떼지 않은 채로 키보드 위에서)연속적으로 움직이는 스와이핑을 시작한다.


3. 두 손가락을 벌리는 제스처로 풀 키보드로 돌아갈 수 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