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acOS 10.15 에서 아이튠즈 퇴장할 것

T.B 2019. 6. 1. 01:38


초기 보도된 바에서는 아이튠즈가 macOS 10.15 에서 남을 것이라 하였으나, 지난 2001년 1월 9일 고 스티브잡스로 부터 맥월드에서 소개된 이후로 18년차인 아이튠즈가 퇴장할 것으로 보여진다.


'블롬버그'의 Mark Gurman 에 따르면, 애플이 다음주 WWDC 2019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macOS의 차세대 메이저 버전에서 음악, TV 및 팟캐스트 앱을 분리하여 아이튠즈를 대체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End of iTunes


아이튠즈는 거의 20년 동안 애플 사용자들이 음악을 듣고, 영화 및 TV 쇼를 감상하고, 팟캐스트를 듣고, 그들의 기기를 관리해왔다. 올해, 애플은 마침내 새로운 시대로 진입할 준비가 되었다. 애플은 아이튠즈를 대체하고자 Mac을 위한 새로운 앱 3종 - 음악, TV 및 팟캐스트를 출시 예정이다. 이는 아이폰들과 아이패드들에 대한 애플의 미디어 앱 전략과 일치한다. 아이튠즈 없이, 고객들은 음악 앱을 통해 그들의 애플 도구들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정보는 최근 아이튠즈가 Mac에서 "음악" 으로 리네이밍 될 것이라 주장한 '9to5Mac'의 Guilherme Rambo의 보도와 일치한다. 즉, 아이튠즈는 떠나고, 애플 기기들의 동기화와 관리를 위한 새로운 유틸리티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 새로운 음악 앱으로 대체되어질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지난 2001년 아이튠즈에 관한 애플의 '보도자료'로 부터 아래와 같이 인용하였다.


애플은 애플이 가장 잘하는 것을 해왔다. — 복잡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쉽게 만들고, 그 과정에서 그것들을 훨씬 더 강력하게 만들었다. 아이튠즈는 다른 모든 쥬크박스 어플리케이션 보다 수마일 앞서 있으며, 우리는 그것의 드라마틱하게 단순한 유저 인터페이스가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을 디지털 음원 혁명에 동참시키길 희망한다.


2001년의 아이튠즈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아이튠즈는 지난 수년 동안 소프트웨어가 무거워진 것에 관하여 비난을 불러일으켰음으로 음악, TV 및 팟캐스트 앱들이 전용으로 분리되어지는 것은 매우 환영되어질 것이다. '이번주 초', 유출된 스크린샷들은 우리에게 macOS 10.15에서 음악과 TV 앱들이 어떻게 보일 것 같은지를 최초로 가늠할 수 있게 제공되었다.


애플은 6월 3일 부터 7일까지 자사의 WWDC 2019 오프닝 키노트에서 iOS 13, macOS 10.15, watchOS 6 및 tvOS 13을 전세계적으로 발표 할 '예정' 이다.


원문: 'MacRumors'


아이튠즈의 업데이트에 따라 여러 기능들이 추가됨으로써 높은 PC 사양을 요구하게 되었고, 많은 사용자들에게 있어 아이튠즈의 사용 빈도수는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수익구조의 변경을 원하는 애플 입장에서는 구독형 미디어 컨텐츠에 주력을 해야 하는데, 안 팔리는 애플TV는 논외로 두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만으로는 넷플릭스, 스포티파이와 같은 미디어 컨텐츠 사업자들을 감안한다면, 모바일과 PC간 이어지는 사용자 경험이라는 '연속성' 에 의거, PC(고화질 대화면) 컨텐츠 없이 모바일만으로는 경쟁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이전처럼 무겁고 버벅거리던 아이튠즈가 쾌적함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사용자들은 절대로 아이튠즈를 실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