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시디아(Cydia) 심각한 버그로 인해 스토어 구매 중단

T.B 2018. 12. 15. 16:11

@Saurik (Jay Freeman)은 탈옥 커뮤니티에서 개발자들로부터 제기된 문제의 소식들을 접한 후 지난 목요일 시디아 스토어(Cydia Store)와 관련된 힘든 결정을 내려야만 하였다.


Andy Wiik로 부터 플랫폼에서 발견되어진 심각한 버그는, 링크된 페이팔(PayPal)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앱에서 서드-파티 repository를 검색하는 경우, 사용자들의 페이팔 계정을 통하여 (실제 지불 없이)시디아 스토어 패키지 구매가 가능할 수 있었다.


이 문제를 가능한 빠르게 해결하고자, Saurik은 시디어 스토어 구매를 중단시켰다. 결과적으로, 더이상 BigBoss와 같은 디폴트 repository로 부터 패키지들을 구매할 수는 없으나, 여전히 이전에 구매해둔 애드온(add-on)들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여전히 시디아 사용과 검색이 가능하며 Packix, Chariz, Dynastic Repo 와 같은 서드파티 repository들로 부터 구매도 가능하다. 이 repository들은 페이팔 지불 방식이 아닌, 자체 커스텀 지불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정확하게 하자면, 개인정보 유출은 전혀 없었다. 이는 사용자들이 페이팔 계정 패스워드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시디아 스토어 구매가 공식적으로 불가하나, 이것이 향후 시디아 스토어 이용 불가 확정을 의미하지 않는다.


Saurik은 지난 목요일 Reddit ('/r/jailbreak')에 그 문제에 대한 공식 답변을 발표하였고, 코멘트를 통해서 이전까지의 구매 내역을 유지할 것이라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 모든 상황들에 관하여 잘 모르겠다면, 우리는 당신이 여전히 시디아와 서드파티 repository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반복하고 싶지만, 이 글을 통해 평판이 좋은(이전부터 널리 알려진 유명 개발자 또는 개발사) 서드파티 repository들만을 사용하는 것의 중요성에 관하여 모두에게 강조하고 싶다.


잘 모르는(특히 piracy) 서드파티 repository들을 추가하고 사용하는 것은 당신의 금융(지불) 정보가 위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 만약 서드-파티 repository에 대한 평판이 좋은지 혹은 아닌지를 알 수 없다면, '여기'를 통해 신뢰 및 평판이 좋은 repository들에 대한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디아 스토어 외에도 'Sileo' 등의 대체 스토어들 또한 개발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