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2 GM 업데이트 방법

T.B 2018. 9. 15. 14:53


모두의 예상 보다 더 비싼 아이폰을 소비자들에게 정당화 시키기 위한 애플은 '아이폰이니까' 당연히 비싸다는 인식을 심기 시작하였습니다.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면 공급자가 가격을 결정하는 독과점으로 이어지는데 이유는 기술 또는 생산능력에 있어 일정 수준 이상의 능력이 되질 않는 공급자들은 시장에 참여 할 수 없기 때문이라 합니다.


애플이 의도했던 "테크놀로지 퍼스트!" 의 뜻이 낙수효과가 아니었던 것입니다. 아이폰X은 할인이 아닌 단종으로 역대 최단 수명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으로 전락하였습니다.


과거 잡스는 '애플이니까' 소비자들과의 상생을 선택하였으나 아이폰의 가격은 예상을 훨씬 웃돌아 '애플이니까' 당연히 비싼 비용을 지불하라 강제하였습니다.


지난 9월 13일(목) 애플은 iOS 12 GM(Golden Master)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아직 iOS 12를 경험하지 못하였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iOS 12 지원 기기 목록


아이폰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X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 6s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폰 SE

아이폰 5s


아이팟터치


아이팟터치 6세대


아이패드


뉴 9.7 인치 아이패드

12.9 인치 아이패드 프로

9.7 인치 아이패드 프로

10.5 인치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2세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4세대

아이패드 미니 33세대

아이패드 미니 2세대

아이패드 5세대

아이패드 6세대


iOS 12 GM 베타 업데이트


1.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iOS 기기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2. 아이튠즈 백업으로 데이터 백업이 되질 않는 일부 서드파티 앱들(가계부, 차계부, 동영상 플레이어에 넣은 컨텐츠들, 중요한 문서 파일 리더들 등)의 클라우드 또는 로컬 드라이브 백업을 확인한다.



특히 아이튠즈를 통하지 않고 iFunbox와 같은 서드 파티를 통해서 컨텐츠들을 넣었을 경우 아이튠즈에서 백업이 되질 않는 경우가 있으며 백업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동영상 플레이어들의 경우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ON/OFF 할 수 있음으로 확인토록 한다.


3. 백업을 하되 아이클라우드와 로컬 드라이브 모두 확실하게 백업한다.



4. 상단 메뉴에서 편집 → 기본설정 → 기기를 탭한 다음 백업 날짜와 시간을 통해 백업 유.무를 확인한다.


5. 이제 기기에서 모바일 사파리 창을 열은 다음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한다. 그후 안내에 따라 프로파일을 설치 한 다음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확인한 후 OTA로 판올림 한다.


GM 버전은 정식 버전이 배포되기 전 마지막 베타 버전으로 정식 버전과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GM 버전이 배포된 후 일주일 가량 테스트 기간을 거처 정식 버전이 배포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