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 WiFi 자동 연결 해제 방법

T.B 2018. 8. 31. 09:21


iOS와 안드로이드를 두고 볼 때, 안드로이드는 '파워 유저' 들에게 적합하다는 입장입니다. XDA Developer 등의 커뮤니티 및 국내에서도 네이버 카페 등에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처럼 프리미엄 스마트폰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추가되어 과거와 달리 초보자들 또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국내 기업들의 경우 AS망이 잘 구축되어 있음으로 예약 없이는 오랜 시간동안 대기를 해야하는 악명 높은 AS를 겪지 않아도 됩니다.


iOS 사용법에 관한 것들은 초보자들 뿐만 아니라 파워유저들에게 까지 이제 더이상 새로운 것이 없을 정도로 대부분이 다루어졌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반응이 늦거나 미디어 파일들이 업로드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크게 몇가지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1. Wi-Fi 신호 강도가 약하거나 과부하

 : Wi-Fi 를 끈다.


2. 셀룰러 데이터 신호 강도가 약하거나 과부하

 : 에어플레인 모드를 켰다 끈다. 이때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활성됨으로 확인한다.(배터리 드레인) 만약 그(현재) 위치 기지국 신호가 약하다면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3. 해당 SNS 자체의 접속 문제

 : 시간이 약이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WiFi에 접속하거나 패스워드가 걸려있지 않은 WiFi에 접속하는 것은 보안상 그리 권장되지 않습니다. 더하여 여러 사람들이 접속하여 동시 과부하가 걸린다면 네트워크 속도가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제어센터를 열고 WiFi 토글을 끄면 되겠습니다만, 셀룰러 네트워크 요금제가 충분하거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굳이 WiFi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이마저도 귀찮다면 신뢰 할 수 있는 WiFi 를 제하고 자동 연결을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1. 설정 → WiFi


2. 자동연결을 해제하고 싶은 WiFi 네트워크에서 ⓘ 버튼을 탭


3. 자동연결 토글을 끄거나 이 네크워크 지우기


만약 iCloud 로그인을 통해서 아이패드, Mac 과 같은 기기를 동기화하는 중이라면 네트워크 설정이 동기화 됩니다. 자동연결을 해제하면 수동으로 연결 할 시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지만 네트워크를 지우게 되면 패스워드까지 삭제됩니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