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왜 애플은 10월까지 아이폰Xr을 공개하지 않을까?

T.B 2018. 9. 15. 00:16


미국 현지시각 10월 26일까지 아이폰Xr이 출고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애플은 이유를 말하지 않았으나 The Verge에 따르면 새로운 리퀴드 레티나 LCD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한다.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란 아이폰Xr 에서만 탑재되는 LCD 디스플레이로써 다른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마찬가지로 픽셀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종이와 같은 화면 효과를 만들기 위해 1,792 x 828, 328ppi의 더 높은 인치 당 픽셀수를 사용한다고 말한다.


작년 애플은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를 먼저 출시한 다음 11월 초 더 비싼 OLED 아이폰X를 출시하였다. 올해 애플은 정 반대로 가는 중이다. 아이폰Xs와 아이폰Xs Max는 10월 말 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다.


지난 6월 한국의 The Bell 에 따르면 LCD 개발이 예정보다 2개월 늦어졌고 재팬 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가 생산량 확보에 예상 보다 늦어졌다고 한 바가 있다. 지난 7월 말 모건 스탠리의 애플 분석가 Katy Huberty 는 레스베젤 디자인이 지연의 원인이될 것이라 말한 바가 있다.


IDC에서는 노치 디자인과 풀스크린이 있는 최초의 LCD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문제가 있다고 하였으며 Canalys의 Ben Stanton은 "애플은 애플 기기를 적절한 량으로 배송 할 준비가 되지 않은 이유 외에는 아이폰Xr의 출시를 연기할 이유가 없다." 고 말하였다. 6.1인치 아이폰Xr 예약 주문은 미국 현지시각 10월 19일 금요일이다.


Source: The Verg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