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Xcode 10 으로 부터의 '아이폰 XX' 에 관한 레퍼런스

T.B 2018. 8. 23. 19:23


어제 iOS 개발자이자 9to5Mac의 Guilherme Rambo(@_inside)는 트위터로 iOS 코드 분석과 관련하여 애플이 아이폰7 스펙으로 저가형 아이폰을 준비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Rambo 에 따르면 'iPhone9,7' 은 "저가형 아이폰" (내부적으로 모델넘버 N84, LCP)일 듯 하고, Xcode 10 코드 분석을 통한 'iPhone XX'(더블텐 또는 더블엑스) 라는 기기식별자가 올해 아이폰의 마케팅 네이밍일지 다른 기기들과의 표시일지는 분명치 않다고 합니다.



더하여 A10 프로세서, P3 디스플레이로 아이폰 7과 동일한 스펙이라는 것은 만약 차세대 아이폰SE(2세대)가 출시된다면 아이폰7과 매칭될 수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모(해외) 매체에서는 6.1인치 LCD 아이폰에는 A12 칩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고 A10 칩이 포함될 것이다. 라고도 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지배적인 루머로는 5.8인치 OLED 아이폰, 6.5인치 OLED 아이폰 플러스 및 6.1인치 LCD 아이폰 모두 A12 칩이었습니다. 9to5Mac 에 따르면 유력한 시나리오로 차세대 아이폰이라기 보다는 내부 테스트 유닛일 것 같다고 말합니다. 또다른 시나리오로는 '저렴한 아이폰7' 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샤오미 하면 떠오르는 건 '반값 노트' 인데, 이번에는 'Poco F1' 이라는 1/3 노트를 출시하였습니다. Poco F1과 갤럭시노트9(와 유사 스펙)과의 시장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한화 약 30만원대라면 심각한 수준입니다. 인도 출시 가격으로써 위에서 부터 한화 약 34만원, 39만원, 47만원입니다. 애플이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시나리오들을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라는 것은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