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1.4.1 베타5 배포 및 퍼블릭 베타5

T.B 2018. 7. 3. 18:14


금일 새벽 애플에서 iOS 11.4.1 베타5(Developer Preview)를 배포하였습니다. 애플의 릴리즈 노트에서도 별다른 변경사항은 없었으며, 최근 iOS 11.3.x - 11.4.x 까지 가장 큰 불편함이었던 일부 보안 네트워크에서의 'WiFi 연결 없음' 증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iOS 11.4.1 베타5 OTA 업데이트 방법


1.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버전을 백업한다. 이 단계를 생략하면, 베타 업데이트 후 다운그레이드가 필요 할 때 가장 최근에 백업한 상태로 복원된다.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후 → 안전하고 확실하게 '로컬 드라이브' 로 백업한다.



①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직접적으로 미디어 파일들을 넣을 수 있는 앱

② 클라우드 동기화를 지원하는 자산관리 앱


등 기타 데이터 백업이 필요한 서드파티에서 '아이튠즈 백업' 옵션을 제공하는지를 확인하거나 수동으로 클라우드 동기화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2. 애플 개발자 센터에서 개발자 등록을 한 후 안내에 따라 프로파일을 설치한다. 프로파일을 설치하였다면 '설정 → 일반 →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확인한 다음 OTA 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iOS 11.4.1 베타5 iPSW 업데이트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본인의 기기에 적합한 iOS 11.4.1 베타4 iPSW를 다운로드 한다.


● iOS 11.4.1 Developer Beta 5 IPSW


아이폰


iPhone SE, iPhone 5s
iPhone 6s, iPhone 6
iPhone 6s Plus, iPhone 6 Plus
iPhone 8, iPhone 7
iPhone 8 Plus, iPhone 7 Plus
iPhone X


아이패드


iPad Air, iPad mini 2
iPad mini 4, iPad Air 2, iPad mini 3
iPad (9.7-inch)
iPad Pro (9.7‑inch)
iPad Pro (12.9‑inch)
iPad Pro (10.5-inch), iPad Pro (12.9-inch) (2nd generation)


아이팟터치


iPod touch (6th generation)


2. 케이블을 데스크톱에 연결 한 다음, 아이튠즈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펌웨어 버전을 '로컬 드라이브' 로 백업한다.


3. 'Shift + 업데이트 확인' 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받은 iOS 12 iPSW 펌웨어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베타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손실 및 예상치 못한 충돌 등의 잠재적 위험성을 내포하기 때문에 핵심 업무용 하드웨어에는 설치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iOS 버전에서 큰 불편함이 있는 사용자들만 대체 기기가 있을 때 제한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너 업데이트의 퍼블릭 베타는 개발자들을 위한 베타 배포 후 몇일 안에 배포됩니다.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및 개인 테스트 목적으로 아래의 프로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 11.4.1 Public Beta 5 Profile OTA


iOS_11_Beta_Profile_v2.mobileconfig


iOS_11_Public_Profile_2019-03-07.mobileconfig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