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X 플러스 101

아이폰X 플러스 101

Apple 2018.06.27 16:48

Everything we know so far about the iPhone X Plus

아이폰X 플러스 101


이제 곧 2달 후면, 경쟁 업체들로 하여금 경기를 일으키게 만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3종이 공개될 것입니다. 올해의 플래그십은 과연 어떤식으로 출시 될지에 관하여 대략적인 윤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올해 3가지 새로운 아이폰 모델들을 선보일 것이며, 현재의 5.8인치 아이폰X에 대한 리프레쉬 모델 뿐만 아니라 새로운 6.1인치 LCD 모델과 6.5인치 OLED 모델이 포함될 것이다.


우리는 애플이 발표하기까지 여전히 몇개월을 앞두고 있지만, 일명 "아이폰X 플러스(iPhone X Plus)"에 관하여 이미 많은 것들을 알고 있다. 6.4x 인치 기기에 관한 최신 루머들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디자인과 크기


아이폰X 플러스는 예상할 수 있듯이 현재의 아이폰X와 동일한 디자인에서 더 큰 형태로 제공되어질 것이다. 이 말인 즉, 상단 페이스 ID와 노치(notch) 컷아웃이 된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의미한다.


부품 공급업체로 부터 입수된 유출이라 주장되어지는 도면들에 따르면 전체 크기가 157.53mm x 77.44mm x 7.85mm 가 될 것이라 한다. 이 기기에 관하여 가장 쉬운 비교를 들면 현재의 아이폰8 플러스로써, 아이폰8 플러스의 크기는 158.4mm x 78.1mm x 7.5mm



루머가 사실이라면, 아이폰X가 플러스 라인 보다 길이가 더 짧고 넓이가 작을지는 모르지만 두께는 약간 더(0.05mm) 두껍다. 시뮬레이션 된 목업 동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비교 할 수 있으며 각각의 기기들에 관한 그립감들을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다.


다른 측면으로 우리는 아이폰X 플러스가 현재의 아이폰X와 동일한 글래스백과 스테인레스 스틸 베젤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또한 보도들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X 판매 부진으로 말미암아 지난 3월 이벤트에서 도입 할 것이라는 루머의 '골드 칼라' 와 듀얼-SIM에 관한 루머가 있다.


디스플레이


아이폰X 플러스의 크기에 관한 주요 결정 요소는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다. 그 기기는 6.4x 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480~500 ppi 및 약 1,242 x 2,688 해상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비교를 위해, 현재의 아이폰X는 458ppi 이며 아이폰8 플러스는 401ppi 이다.



아이폰X 플러스는 2017년 아이폰X와 매우 유사한 OLED 디스플레이가 특징이 될 것이다. 이 디스플레이는 아이폰X 플러스와 비교했을 때 더 선명하고 전체적인 색감이 향상될 것이다.


몇몇 초기 보도들에 따르면 아이폰X 플러스는 6.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도되었으나, 최근 유출이라 주장된 도면에서는 아이폰X 플러스의 스크린 크기가 6.4인치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아이폰X 플러스에 관하여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아이폰8 플러스 보다 훨씬 더 길 것이라는 점이다. 아이폰X플러스가 15:9 디스플레이 비율의 아이폰X에 대한 전례를 따른다면 아이폰8 플러스는 16:9의 비율이기 때문이다.


파워



애플의 파트너인 TSMC는 최근 올해의 아이폰 라인업을 위한 7-나노공정의 프로세서를 대량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이 프로세서는 현재의 A11 바이오닉의 족적을 따라 애플에 의해 A12로 소개되어질 것이다.


A12에 관하여 주목할 부분은 7-나노공정 설계를 기반으로 한 첫번째 애플의 프로세서로써 10-나노공정 칩들 보다 더 빠르고, 더 작고, 더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다른 스펙으로 아이폰X는 4GB RAM이 탑재될 것이며, 아이폰X 와 아이폰8 플러스의 3GB 보다 스펙업이 될 것이다.


일부 보도들에 따르면 올해 부터 USB Type C가 도입되고 대체 될 것이라 주장하였지만, 1년 더 라이트닝 연결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그러나 그 보도에서는 애플이 USB-C 어댑터 뿐만 아니라 USB-C 케이블을 박스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USB-C 의 잇점은 데이터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고속 충전' 에 있다. 그러나 작년 아이폰X와 아이폰8 플러스에는 고속충전 기능은 포함시켰으나 어댑터와 USB-C 라이트닝 변환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만 했다.


적지 않은 고가의 기기에서 기능은 포함시켰지만 기능을 쓸 수 있는 어댑터와 케이블을 별매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 또한, 애플에서 별매중인 USB-C 어댑터가 대부분의 아이패드에 포함된 12W USB-A 충전과 비교했을 때 충전 속도 또한 거의 비슷하였다.


카메라



일부 국내 언론사에서는 내년 출시 될 갤럭시 S10이 트리플 렌즈 카메라가 될 것이며, 이에 따라 아이폰X 플러스가 트리플 렌즈 카메라가 될 것이라 보도하였으나 오보로, 현재의 아이폰X와 동일한 듀얼 렌즈 카메라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여전히 알 수 없는 부분으로써, 듀얼 렌즈 카메라 셋업이 어떠한 기술적인 특징이 있는지에 관한 부분이다. 아이폰X는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판매 포인트로 잡았지만 아이폰X 플러스에서 어떠한 개선점이 있을 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가격


일부 보도들에서는 2017년 아이폰X의 가격대가 $999 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근거로써 아이폰X 플러스가 $1,500 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그러나 분석가들의 생각은 달랐으며, 아이폰들의 교체 주기에 따라 지난 2017년 왔어야 할 "슈퍼 사이클" 이 아이폰X의 가격에 대한 반발로 오지 않았음으로 애플이 5.8인치 모델을 약 $900으로 낮추고 아이폰X 플러스를 약 $1,000 부터 시작 할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그러나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애플의 제품 가격 정책은 사전 예측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하드웨어의 변경사항들과 스펙들은 일반적으로 부품 공급업체들을 근거로 하여 대략적인 예측이 가능하지만 가격 정책 만큼은 시장 상황에 따라 전적으로 애플에 달려있다.


출시일



지난 몇년 동안 일반적으로 그래왔던 것 처럼, 애플은 9월 이벤트를 통해서 아이폰X 플러스 및 새로운 아이폰들을 전세계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애플이 신제품을 배포하면 1차 출시국을 기준으로 약 2주 뒤에 출시되고는 한다.


Source: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