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1.3.1 iPSW

T.B 2018. 5. 31. 18:31


'iOS 11.4 가 배포' 됐음에도 iOS 11.3.1 ipsw 파일을 올려두는 이유는 사용중인 아이폰에서 DFU 복원을 했음에도 WiFi 연결이 되질 않았기 때문이다. WiFi 연결이 제대로 되질 않을 때 취해야 할 몇가지 조치들(이 네트워크 지우기, 네트워크 재설정 등)을 하였음에도 개선사항이 보이질 않아 iOS 11.3.1 api signing 이 유효 한 시점에서 다운그레이드를 결정하였다.


iOS 11.3.1 Download IPSW Direct Links:


사용중인 아이패드는 WiFi 와 관련된 문제가 없으며 아이폰 또한 아이폰의 기종 및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iOS 11.3.1은 아이폰 배터리 상태, 메시지 채팅, 아이폰X를 위한 애니모지(Animoji) 등의 업데이가 된 iOS 11.3 정식 버전에서 발견되었던 사설 AS 디스플레이 교체 시 터치 스크린이 먹통이 되는 문제의 수정 버전이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아이폰 기종 또는 아이패드 기종에서 위와 같이 '인터넷 연결 없음' 에 관한 기본적인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되질 않는다면 11.3.1 다운그레이드 후 업데이트 유보 또는 11.4 DFU 복원을 다시 시도해보길 권한다.


image: MacRumors


Update. iOS 11.4로 DFU 복원을 반복하여 테스트 해본 결과 '인터넷 연결 없음' 증상이 반복 될 때 '강제 리부팅' 후 문제가 해결되기도 하였으며 간헐적으로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고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