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 매각 절차

T.B 2017. 6. 26. 04:43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Imagination Technologies)의 미래는 2017년 4월 3일 애플의 선언 이후 불확실해졌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는 오랫동안 GPU 파트너였으나 애플은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의 지적재산권 및 칩 디자인 사용을 줄일 것이라 발표했다. 몇가지 선택들을 고려해본 결과, 영국의 칩 제조업체는 주가 하락에 따른 조치에 나섰다.


지난 10년간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의 주요 고객이 애플이었던 것을 감안 할 때 자발적 매각 결정은 누구에게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애플의 발표가 있은 직후 회사의 주가는 거의 70%가 하락했다. 이후 주가 회복을 위해 노력했으나 난관으로 인해 칩 메이커는 어떠한 선택의 여지 없이 잡라적으로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 곧 구매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칩 제조업체의 보도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Imagination Technologies Group plc는 지난 몇주 동안 그룹 전체에 대한 잠재적 인수에 관하여 여러 당사자들로 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발표한바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그룹을 위한 공식 판매 프로세스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으며 잠재적 입찰자들과의 사전 논의에 참여하고 있다."


1985년에 창립된 이 회사는 인텔(Intel), 퀄컴(Qualcomm), 미디어텍(MediaTek), 삼성(Samsung), 구글(Google) 및 애플(Apple) 또한 잠재적 구매자 후보로 예상할 수 있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의 PowerVR GPU는 모든 주요 SoC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술이 될 것이다. 특히, 구매지를 지명하지는 않았지만 앞서 말한 기업들은 이 구매로 인해 잘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모바일 기기, 웨어러블 및 IoT(사물인터넷) 용 저전력 GPU를 생산하는 MIPS, 무선 IP 연결 기술과 PowerVR을 사용하는 Ensigma 등도 있다. 잠재적 구매자들은 자신의 필요와 그에 따른 협상 계약에 따라 그룹 전체 또는 개별 부서를 구매할 수 있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의 매각 예상 가격은 발표 직후 21%가 증가한 약 $528 million(5억2천8백만 달러, 6,011억 2,800만원)에 이른다. 매각 협상 후 최종 가격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가 판매된다면 현재 주가 보다 주식이 오를 것이며 프리미엄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이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가 구매자를 찾는 동안, 그들은 애플과의 법적 다툼 또한 계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보고된 바에 따르면, 여전히 계약 분쟁 해결 과정을 진행중이다. 이미지네이션 테크놀로지가 구매자를 찾기 전에 이 과정이 끝날지 여부는 확실치 않다.


Source: ReutersAnandtech, Via: XDA Develop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