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LG디스플레이에 1조 투자로 애플 OLED 아이폰과 경쟁

T.B 2017. 4. 11. 07:57


구글이 자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제3자(OEMs) 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폰과의 경쟁을 암시하는 픽실(Pixel) 폰의 OLED 패널 공급처를 확보하기 위해 LG 디스플레이에 8억7천6백만 달러(한화 약 1조 12억 6,800만원)를 투자할 예정이다.


한국의 '연합 통신' 은 월요일 거래가 성사됐으나 LG 디스플레이가 공개적으로 논평을 거부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계약이 체결되면 구글이 삼성전자 패널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LG 디스플레이가 LCD 에서 벗어나겠다는 목표를 달성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글의 1세대 픽셀폰은 이미 아몰레드(AM.OLED)를 쓰고 있으며 (해외에서)약간의 성공을 거뒀다. 구글은 올해 후반기에 출시 할 픽셀 2세대를 준비중이며, 향후 모델에서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 할 수도 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내년 대량 생산에 들어갈 수 있는 LG 폴더블 스크린(foldable screen)의 고객이기도 하다.


그 중간에, "픽셀 2" 는 애플의 최초 OLED 모델인 "아이폰 8" 을 포함하여 올 가을에 출시 될 3개의 새로운 아이폰들과 경쟁 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은 약 0.7인치의 가상 버튼 전용 패널과 함께 5.8인치 커브드 OLED 패널을 공급 할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갤럭시S8을 출시한 삼성은 애플과의 잦은 경쟁 업체임과 동시에 애플이 필요로 하는 규모로 OLED를 생산 할 수 있는 유일한 공급 업체이기도 하다.


"아이폰 8" 에 관한 다른 기능으로는 무선 충전, 홍채 및 3D 안면 인식,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트루 톤 디스플레이가 포함될 수 있다.


번역: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