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드라이브 iOS로 백업하세요.

T.B 2016. 12. 16. 08:43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iDevice 기기를 가장 안전하게 쓰는 방법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습관적으로 PC에 연결하세요.' 입니다. 이유는 '백업' 이죠.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그렇지만 '영혼까지 백업하여 복원' 해주는 아이튠즈가 있음에도 iOS 사용자들이 PC에 연결을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는 '그냥 귀찮아서.' 이고 둘째는 '구형 PC 사용자들' 이라는데요. 구형 PC 사용자들의 아이튠즈 구동 속도가 매우 더뎌서 아예 연결 자체를 하기 싫어한다고 합니다.



백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기를 분실했거나 기기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없을 정도로 파손이 되면 '방법이 없습니다.'


iCloud라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긴 합니다만, 무료로 쓰기에는 용량이 택도 없이 부족하죠. 이런 사용자들의 성향성을 공략하여 구글(Goolge)이 구글 드라이브에 iOS 사용자들의 연락처, 캘린더 일정, 사진 및 동영상을 구글 드라이브로 쉽게 백업 할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전에도 애플의 iOS 디폴트 앱인 아이캘린더(iCalendar)에 구글 캘린더 일정을 동기화 하고, 메일 및 연락처를 동기화 하고, 구글 드라이브로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 할 수도 있었지만, 이번에는 동기화 없이도 구글 드라이브로만 간단하게 백업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구글이 이 기능을 추가한 목적은 iOS to Android 로 스위칭이 편리하게끔 한 것이죠. iOS만 쓰는 분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쓰는 분들께 유용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① '구글 드라이브' 를 실행하고 ② '설정' 에서 ③ '백업' 을 누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