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WebVR, 구글 카드보드로 확장 12개의 새로운 WebVR 데모 추가 테스트

T.B 2017. 4. 13. 11:16


구글의 VR(가상현실) 가용성과 보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갔다. 지난 2월 크롬56(Chrome 56) 부터 WebVR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지만, 데이드림(Daydream)에 관한 모바일 지원은 제한적이었다.


이제 플랫폼이 구글 카드보드와 호환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새롭게 공개됐다. WebVR(https://developers.google.com/web/fundamentals/vr/)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테블렛 또는 PC의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VR 경험을 접할 수 있다.


이같은 VR 세계를 보다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구글은 개발자가 개발한 컨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웹페이지를 오늘 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페이지(https://www.webvrexperiments.com/)는 모바일 기기 또는 PC로 접속하여 사용자가 클릭하고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을 제공한다.


웹사이트에서 실제 VR경험을 하고 싶다면 구글 데이드림 또는 카드보드를 사용해야 한다. PC에서 접속 할 경우 PC에서 마우스로 제어되는 360도 이미지 또는 2D 인터페이스만이 제공된다. 이러한 경험들 중 일부는 컨트롤러 또는 데이드림 기능이 필요함으로 구글카드보드와의 모든 기능들이 호환되지는 않는다.



현재 이 사이트는 12가지 옵션을 제공중이다. 보다 흥미로운 새 인터페이스 중 하나는 VR 경험을 제어하기 위한 '음성 제어' 기능이다. "Speak to Go" 를 통해 방문하고자 하는 목적지를 말하면 해당 위치의 360도 이미지로 이동된다.


컨텐츠들 중 일부는 사용자가 VR 경험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사용자가 무엇을 기대할지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있는 짧은 데모 영상 또한 제공한다. 이와 관련된 모든 것들은 개발자가 이 플랫폼을 개발할 때 도움이 되는 소스 코드를 찾을 수 있는 GitHub에 대한 링크를 포함한다.


구굴의 새로운 WebVR 과 소스코드에 대한 공개는 성장중인 플랫폼에 대한 약속을 보여준 것이다.


Source: The Keywor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