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유투브의 숨겨진 11가지 기능

T.B 2017. 1. 16. 07:57


PC에서 쓸 수 있는 유용한 유투브 기능들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TV모드 빅 스크린으로 보기


https://www.youtube.com/tv#/ 로 들어가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TV용 네비게이션 메뉴와 빅스크린 TV를 위한 전체화면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편한 점은 한 동영상에서 다른 동영상으로 넘어갈 때 마우스 대신 키보드밖에 사용을 할 수 없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려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TV와 직접 연결을 해서 리모콘같이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2.동영상을 GIF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로 빼내오기


www.youtube.com/watch?v=PGuTN_ilmEk 라는 유튜브동영상에서 GIF 이미지를 빼오고 싶다면 www.gifyoutube.com/watch?v=PGuTN_ilmEk 라고 URL창에 입력하면 새로운 사이트가 열리면서 GIF 이미지로 만들 길이와 시작 시간 그리고 제목과 캡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GIF 이미지로 전환시켜서 개인 아바타나 블로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www. 과 사이에 (gif)를 추가하면 됩니다.



3.멀티 카메라 옵션


"원하는 카메라 뷰 고르기"라는 기능입니다. 스포츠 경기나 콘서트 동영상을 여러 카메라 각도를 바꿔가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여러 카메라로 촬영을 한 유튜브동영상 이여야합니다. 이제 곧 여러분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클로즈업이나 옆에서 또는 먼 관객 뷰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페이스북이 360 뷰를 지원하면서 구글 또한 유투브에 이같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4.자동 무한 반복시키기


유투브를 이용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그중에서도 '음악' 을 무료로 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p3로 변환시켜 다운로드를 받거나(4K YouTube to MP3 등), 아예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는데요.(4K Video Downloader 등)


• mp3 가사 및 표지 사진 넣기 무작정 따라하기(참고)

• 4K Video Downloader(참고)



www.youtube.com/watch?v=2ips2mM7Zqw 에서 'youtube.com'와 'watch'를빼고 'infinitelooper.com'으로 교체해주세요: www.infiniteloopercom/?v=2ips2mM7Zqw. 이 동영상 안에서도 특별히 듣고 보고싶은 부분이 있으면, 따로 그 구간만 지정해서 무한반복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보, 구간반복 기능은 없지만 유튜브 플레이어를 우클릭하면 연속 재생이 있어서 그걸로도 반복재생이 가능합니다!(Via: @nada4909)


5.느린 인터넷을 위한 기능


한국에는 불행히 유튜브 데이터센터가 없지만, 빠른 인터넷 인프라 때문에 별로 걱정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유튜브는이 새 기능을 원래 아시아 저소득 국가들을 위해서 내놓았는데, 느린 인터넷 지역을 위해 "Feather" 베타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새 기능은 동영상을 재생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총 킬로바이트를 제한하는 것이 원리입니다.


또한 자동적으로 사이드 바에 있는 동영상 리스트들과 댓글들을 없애주고, 최대한 동영상을 볼 때 불필요한 부분들을 제거하면서 느린 인터넷 속도에 최적화시켜줍니다. 간단하게 살을 쏙 뺀 유튜브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6.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유투브 동영상이나 mp3 추출 프로그램은 유료 또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을 소개하자면 동영상은 4K Video Downloader, mp3는 4K MP3 Downloader 입니다. 또는 'http://keepvid.com/' 도 있습니다.



웹-툴에서도 동영상과 mp3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pwnyoutube.com/watch?v=2ips2mM7Zqw

' 에서 동영상 및 mp3를 다운로드 받거나 추출 할 수 있습니다.


7. 정확하게 검색하기


유튜브에는 수억개의 동영상들이 있어서 특별히 찾고 싶은 영상을 검색할 때힘들 수가 있습니다. 특히 키워드 중심으로 검색 할 때 유사하지만 그 특정한 동영상이 검색에 안나올 때가 많습니다.



다행히 더 정확한 검색 기능이 유저들한테 제공되는데요. 검색창 첫 부분에 "allintitle"을 치고 검색 키워드를 바로 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5,980개의 결과물이 나오는데"allintitle빅뱅 뱅뱅뱅 vs 싸이 강남스타일"을 검색하면 단 10개의 결과물로 축소되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8. 특정 키워드 제외시키기



"-" 대시를 이용해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스타일'을 제외한 모든 싸이의 노래를 찾고 싶다면검색창에 "싸이 -강남스타일"(싸이와 - 사이에 한칸을 꼭 띄어야 합니다)을 검색하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결과가 검색됩니다.


9. 유튜브 사용법: 지역별 제한뚫기



만약 지역제한이 걸려있어 한국에서 접속할 수 없는 동영상이 있다면, URL만 잠깐 바꿔줘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웹 브라우저들의 VPN 변경 확장 툴을 쓰는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귀찮다면 수동으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URL 사이에 "/v/"만 넣어주면 되는데, 예를 들어 "www.youtube.com/watch?v=2ips2mM7Zqw"이 지역제한이 걸려있다면 다음과 같은 URL을 쳐서 보면 됩니다: "www.youtube.com/v/2ips2mM7Zqw". 한가지 단점으로는 전체화면으로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0. 자동 고화질 + 광고차단

 


유튜브는 자동으로 모든 동영상을 저화질에 기본 설정을 해놓습니다. 만약 빠른 인터넷이 있고, 항상 모든 동영상을 HD 고화질로 보고 싶다면,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의 "Magic Action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됩니다. '무료' 에다가 지긋지긋한 광고까지 다 차단해줍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agic-actions-for-youtube/abjcfabbhafbcdfjoecdgepllmpfceif?utm_source=chrome-ntp-icon


11. 동영상 원하는 부분만 퍼가기


유튜브에서 블로그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가고 싶은 동영상이 있는데 전체가 아닌 한 부분만 원한다면 다행히도 쉬운 해결책이 있습니다. 



일단 퍼올 동영상의 embed코드를 받아와서 URL 끝부분에 "?start=ss&end=ss"를 넣어줍니다. 여기서 "ss"는 시간을 초 단위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빅뱅 뮤직비디오의 embed 코드입니다. 만약 30초에서 50초까지만 퍼오고 싶다면 원래 코드인:



을 아래와 같이 바꿔주면 됩니다.



Source: 1차(스마트 인컴, 2,4,6,9,10,11번은 구글유튜브 요청으로 인컴에는 삭제 된 상태), 2차(다음 이종카페)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