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티브잡스 5주기

스티브잡스 5주기

Apple 2016. 10. 6. 05:34


오늘은 스티브잡스가 췌장암으로 투병 끝에 사망한지 5년이 되는 날이다. 한국에서는 흔히들 '제삿날' 이라 표현한다. 표현이 좀 쎄다면 '5 주기' 라 하자.


애플 CEO 팀국은 오늘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잡스의 사진과 함께 5주기를 기리는 트윗을 남겼다.



스티브잡스는 전세계 IT/모바일의 트랜드를 바꿨고, 독선적이라 비판하며 그를 싫어하는 이들도 있지만, 팩트는 오늘의 애플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여담으로 스티브잡스가 80년대 거대기업 IBM에 맞써 애플 붐을 일으킨 후, 애플에서 쫓겨났다가 복귀 했을 당시 그가 그리던 것의 최종적인 목표는 '아이패드' 였다.


잡스는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부팅을 하고 네트워크에 접속 할 수 있으며 휴대가 편리하고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그런 랩톱(노트북)을 원했다. 이 과정에서의 중간 산물이 아이폰, 맥북 에어다.


잡스는 아이패드의 축소판인 아이팟터치를 들고 나왔고, 일본 이통사 소프트뱅크 손정의가 거기에 전화 기능을 추가 할 수 있냐? 는 요구에 '기다려라.' 고 말한 뒤 2년 만에 아이폰을 선보였다.


아이러니 하게도 잡스의 의도와는 달리 '아이폰' 은 현재까지도 애플에게 가장 큰 수익을 안겨주는 애플의 대표 제품이다.


잡스가 꿈꾸던 그 아이패드는 이미 만들어졌다. 아이패드2에 이어 역작이라 평가되는 아이패드 에어 1세대가 잡스가 꿈구던 그 아이패드의 시작이라는 평가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GeNoiRC 2016.10.06 1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잡스가 생을 달리한지가 벌써 5년이군요.
    찻 아이폰 출시때부터 애플제품엔 관심을 두지 않던 저조차도 아이폰3gs 라는 존재가 없었다면 국내 모바일 생태계가 지금의 모습을 갖출 수 있었을까? 라는 (역사에 만약이라는 말만큼 쓸데없는 말이 없다지만) 생각을 하곤 하네요
    wipi의 폐지며 기타 등등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았으니,.

  2. BlogIcon 원이sparky 2016.10.07 06: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록 인간적으로는 그닥 좋은 사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아직 살아 있었다면 좀더 세상이 많이 변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좋은쪽으로건 나쁜쪽으로건.. ^^

    • BlogIcon T.B 2016.10.07 1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그 얘기 쓰려다가 말았는데요. 아이폰4를 잡고 안테나 게이지가 줄어드는 것(수신감도)을 보여주는 메일을 보내자 잡스가 답변을 했는데 "그렇게 잡지 마라. 그러면 문제없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