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Dubset과 협업으로 사용자가 올린 비공식 리믹스 기능 추가

T.B 2016. 10. 7. 10:34


애플뮤직이 오늘 사용자가 올린 비공식 리믹스 기능(user-uploaded unofficial remixes)를 추가했다는 TechCrunch 의 소식이다. Unofficial remixes 는 일반적으로 DJ들이 믹식하는 리믹스는 아티스드들(혹은 소속사)이 직접 리믹스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비공식 리믹스는 보통 '음원 저작권' 문제가 되기 쉽다.


참고로,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는 비공식 리믹스를 지원하는 몇 안되는 서비스 중 하나다. 재미있는 점은 지난 9월 29일, 애플뮤직의 라이벌인 스포티파이(Spotify)가 사운드클라우드 인수를 추진 중이라는 소식이 있었다. 사운드클라우드는 현재 극심한 경영난으로 알려졌다. 2014년 매출 1,740만 유로, 영업손실 3,900만 유로 이후 실적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애플뮤직의 첫번째 비공식 리믹스는 'DJ Jazzy Jeff의 리믹스' 다. 동일한 리믹스가 이미 Spotify에도 올라와 있다. 애플뮤직 뿐만 아니라 Spotify도 비공식 리믹스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는 'Dubset(http://www.dubset.com/, 웹/앱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과의 협업으로 이같은 기능을 추가했다. Dubset 은 전세계 DJ들이 업데이트 하는 방대한 량의 리믹스를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다.


Dubset은 저작권 문제로 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DJ들이 올린 믹스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들을 아티스트들에게 저작권료를 지불하는 서비스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