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샤오미 MIUI 8 발표



중국 베이징에서 샤오미(Xiaomi)가 커스텀 안드로이드 롬 최신 버전인 MIUI 8을 출시했다. MIUI 8에서는 UI 요소가 리-디자인 됐고 볼드 컬러(bold colors)가 인상적이다. 샤오미는 이날 MIUI의 사용 현황 수치를 공개했는데, 2016년 2월 기준 전세계 '1억7천만명 ~ 2억명' 의 유저들이 MIUI 롬을 쓰는 중이라 밝혔다. (엄청난 수치다.)


디폴트 앱으로 새로워진 '갤러리 앱' 은 새 에디팅 툴들을 제공하고 향상된 활용성,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사진 수정을 원한다면 한번의 탭 만으로도 필터를 변경할 수 있으며 갤러리 앱은 사진 및 동영상 겸용이다. 계산기에서는 실시간 환율 변동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랜드에 맞게 과 부과세까지 적용할 수 있다.



스크린샷 캡처 툴도 새로워졌다. 서핑 중인 웹 페이지를 아예 한번에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노트 앱 비쥬얼 레이아웃도 향상됐으며 기능적으로는 MIUI 7에서 등장했던 전원-절약 모드또한 제공된다.


MIUI 8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기종은 Xiaomi Mi 2 Xiaomi Mi 2s Xiaomi Mi 3 Xiaomi Mi 4 Xiaomi Mi 4c Xiaomi Mi 4s Xiaomi Mi 5 Xiaomi Redmi Note Xiaomi Redmi Note 3 Xiaomi Mi Note Xiaomi Mi Note Pro 까지고 오는 5월 16일 ~ 6월1일까지 중국 배타 테스트가 실시되고 6월 17일 부터는 개발자 프리뷰가 제공될 예정이다. 


글로벌 롬에 관한 언급은 없었으나 MIUI롬은 글로벌 언어를 지원하고 한글 또한 지원된다. 글로벌 롬 또한 비슷한 시기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된다. MIUI 7은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기반이었으며 MIUI 8은 6.0.1 기반이 될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부우우왘 2016.05.11 2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 사진앱에서 ios가 생각나는 건 저뿐인가요??
    이번에 mi max인가 새로운 패블릿도 ios배경화면 완전히 따라햇더만...... 샤오미가 이제 작은 회사도 아니고 어느정도 커졋으면 자신들만의 기기를 만들어야지 언제까지 애플 꽁무니만 따라댕길건지.....
    뭐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요

    • BlogIcon T.B 2016.05.11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이폰스러운 중국폰들이 어디 한둘이야 말이죠 ㅎㅎ 애플도 삼성으로 부터 배운게 있어서 괜히 법정 분쟁 가봐야 마케팅 효과만 주니 무대응 중인듯 하구요. 참고로 더 큰 문제는 예를 들면 중국 기업이 A사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소송을 걸면 중국 판매량이 급감한다고 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