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벨소리.문자.이메일알람 설정을 아이팟 라이브러리로 AnyRing

T.B 2011. 6. 25. 00:39


순정폰의 단점은 일일히 나열하기조차 어렵다. 특히, 사운드 관련 옵션은 더더욱 그러하다. 요즘은 아이폰 벨소리 만드는 어플이 많이 출시됐지만, 과거에는 직접 수동으로 만들고는 했다. 그러나, 아직도 문자 또는 이메일의 경우 기본으로 제공하는 사운드 외에 커스텀 사운드를 사용할 수 없다.

AnyRing은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벨소리를 만들어서 동기화 없이 바로 지정할 수 있다.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특정 곡을 변환하여 적용시키는 UnlimTones와 달리, 벨소리 변환 없이 라이브러리 자체를 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는 Cydia 어플리케이션이다.


AnyRing 은 현재 Cydia 스토어에서 3.99$로 판매되는 중인 유료앱이다. 테스트를 원한다면 Search ☞ AnyRing 을 검색하여 BYA(BiteYourApple) 소스를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AnyRing을 설치 후 respring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UI가 직관적이며 Ringtone(벨소리), SMS Sound(문자음), Email Sound(이메일) 를 아이팟 라이브러리에서 바로 지정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녹음, AnyRing을 설치한 iOS디바이스 간에 WiFi를 통한 벨소리 전송, 유투브 동영상 지정까지 가능하다.

 

 
메인 메뉴에서 Ring Tone (벨소리) 을 클릭하고 검색을 통해서 아이팟 라이브러리 중 곡을 지정해준 화면이다. Vibrate를 OFF 시키면 전화가 올때 "진동없이 벨소리만" 울리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AnyRing 은 페이스북(Facebook)과도 연동되어 자신이 생성한 또는 라이브러리 벨소리 정보를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탈옥폰 유저들 중에서도 아이폰 벨소리를 구간을 정해서 반복시키지 않고, 통째로 만들어서 쓰는 유저들에게 매우 유용한 Cydia앱으로 테스트 결과 본 블로그 탈옥강좌에서 소개한 Cydia앱과의 충돌은 발견되지 않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