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찍설 : 찍으면 설탕 Zziksir SBS 스페셜 설탕전쟁 - 당(糖)하고 계십니까?

T.B 2016. 4. 4. 00:40


'찍설(Zziksir)' 은 찍으면 설탕이라는 네이밍 처럼 가공식품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있는지를 확인해 주는 앱이다.


바코드 촬영 또는 이름 검색으로 당류 정보를 각설탕 개수로 표기해준다. SBS 스페셜과 협업으로 제작한 찍설은 2016년 4월 3일 방영된 SBS 스페셜 설탕전쟁 - 당(糖)하고 계십니까? 에 소개됐다.



SBS 스페셜에서는 현재 트랜드로 자리잡은 쿡방(Cook 방송) 열풍, 이 쿡방 열풍으로 설탕 붐이 일어났고, 한국인 식탕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지적했다.


현재 글로벌 트랜드는 반(反) 설탕이다. 2014년 국제 보건 기구 WHO의 하루 당 섭취 권장량은 개인이 하룻 동안 섭취하는 전체 칼로리의 10%에서 5%까지 낮췄다. 아울러 지난 3월 마치 미국에 비만세가 있듯이 영국에서는 설탕세를 도입하기도 했다.




찍설 : 찍으면 설탕 Zziksir 은 앱스토어에는 등록되지 않았으며, 현재는 안드로이드용으로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Downloads 찍설 : 찍으면 설탕 Zziksir  (구글 플레이)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