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LG G5 대 갤럭시S7 속도 테스트: G5 승리

T.B 2016. 4. 1. 19:19


삼성전자는 (파생 모델을 제하고)갤럭시S5,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갤럭시노트5까지 GPU를 동결했다. Mali-T760을 엑시노스에 써왔고, 그 결과 화면 크기는 커지는데 GPU 성능은 그대로니 체적 논란으로 낮은 그래픽 성능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엑시노스 시리즈는 장시간 구동시 안정적인 퍼포먼스 유지, 빠른 스로틀링 속도에도 불구하고 낮은 그래픽 성능 때문에 외면 받았고, 결론적으로 '大망' 했다.


갤럭시S7에서는 새 GPU인 Mail-T880(MP 12)이 탑재된 엑시노스 8890 모델과 Adreno 530이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SD 820은 미국, 중국에서만 출시되고 한국을 포함한 기타 등등 국가에서는 삼성의 SoC 사업에 밑거름이 됐다.


반면 비록 인텔과 협업으로 자체 SoC를 강화중이기는 하나 아직 삼성과 같이 상용화 단계에 이르지 못한 LG에서는 G5를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단일 모델로 출시한다. 북미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에서 Adreno 530 의 승리라 평가되는 안드로이드 최상위 GPU 성능을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방법은 G5 밖에 없다는 것이 현실이다.



동일한 SD 820 이라도 각 OEMs 별로 기기 퍼포먼스(성능)이 다르다. 갤럭시S7(엣지)와 LG G5는 동일한 SD 820이 쓰였다. 따라서 어떤 기기가 더 빠를 것인가? 라는 궁금증을 갖을 수 있고, 이에 대한 테스트가 유투브 영상으로 공개됐다.



상단 테이블에서 (좌)TEST는 어떤 테스트인지에 관한 종류, (우)DEVICE는 어떤 기기가 더 빠른가에 관한 결과다. LG G5 가 8개 부문, 갤럭시S7엣지가 5개 부문, 동점이 2개 부문이다.


LG G5는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기기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