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애플 3월 이벤트 월페이퍼 배포와 4인치 아이폰 se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T.B 2016. 3. 12. 11:19


어제 애플이 3월 이벤트 초대장을 배포했습니다.


• 애플 3월 이벤트 초대장 배포 "Let us loop you in."의 2가지 의미와 라이브스트리밍 주소(참고)


iOS 오래써온 분들께서는, '아, 이제 새 월페이퍼를 쓸 때가 왔구나?' 라 눈치를 챌 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3월 이벤트를 모티브로 한 월페이퍼가 배포됐습니다.


이 월페이퍼의 출처는 '애플 홈페이지'로 웹 페이지 소스에서 배경을 다운로드 받은 후 iDB의 월페이퍼 섹션에 단골로 등장하는 iOS 개발자 겸 디자이너 @AR7app 가 아이폰, 애플워치용으로 배포했습니다.


Apple media event wallpaper



Download Rose Gold mod: iPhone; Apple Watch


로즈 골드 모드가 상당히 감각적인데요. 특히 로즈 골드 애플워치 + 화이트 색상의 밴드 조합이 인상적입니다. 물론, 아이폰의 경우 이 월페이퍼를 적용한다고 저 비주얼이 나오지는 않죠.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쌩폰을 쓰기에는 부담스럽다는게 팩트.



Download iPhone: without slogan; with slogan iPhone



Download Apple Watch: without slogan; with slogan


두번째로는 문구(slogan)가 없는 버전과 문구가 있는 버전 2가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Source: iDB


저는 보통 문구가 있는 버전을 선택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3월 이벤트' 를 잊지 않기 위해서라죠. 취미로 '게임하는 셈 치고' 비영리로 운영중인 블로그이기에 어쩔때는 잘 신경을 쓰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신제품 발표에 관련된 월페이퍼는 문구를 포함된 것을 쓰곤 합니다.


여담으로 게임은 앱 플레이어(Nox, MEmu 둘 다 추천)매크로가 해야 합니다.


트친님들과 tb sns 구독자님들께서는 이미 3월 이벤트에 관하여 매우, 잘, 알고 계실 듯 한데요. 3월 22일 새벽 2시에 이벤트가 시작되고 4인치 아이폰 se,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에르메스 처럼)새 애플워치 브랜드, 새 애플워치 밴드 및 악세서리(고리 예상), 새 맥북들과 iOS 9.3 정식이 배포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한 로즈 골드 + 화이트 색상의 애플워치를 보니 애플워치를 이제 장만할 때가 되지 않았나? 라고 고민하는 분들은 기다리세요. 이번에 공개되는 애플워치는 아이폰에 대한 의존도(아이폰 연결 없이도 쓸 수 있는 기능)을 약간 줄여주고 하드웨어(WiFi 등)가 약간 개선되지만 전작인 1세대와 크게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tb sns 예상으로는 9월 이벤트에서 애플워치 2세대가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것입니다. 3월 22일을 기준으로 길어야 6개월, 빠르면 5달 후면 새 제품이 나온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해 3월 이벤트에서는 $400 ~ $500 선이 될 것이라는 4인치 아이폰과 새 맥북 외에는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모바일 전문 블로그이다 보니, 4인치 아이폰에 대해서 코멘트를 해드리자면 이런 분들께 적합합니다.


• IT/모바일에 대해서 잘 모른다.(보안 문제)


• 휴대폰 = Mobile(이동식) + Phone(전화기)라는 원론에 입각해 나는 이동에 따른 휴대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핸디한 것이 좋다.


• 안드로이드폰이 있긴 하지만 늘 불안하다. 아이폰을 메인폰으로 쓰고 안드로이드폰을 서브폰으로 '어른용 장난감'으로 쓰겠다.


• 대화면을 논하자면 아이패드(또는 테블렛)가 있는데 왠 페블렛이냐. 나는 주툭튀(주머니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 아저씨 혹은 아줌마 패션이 싫기 때문에 어차피 페블렛도 휴대를 위해서는 '백'이 필요하다. 그럴바에야 폰은 핸디한 것이 낫다.


• (약 1,475 mAh 정도)배터리가 부족 할 수도 있다는데 나는 그런게 전혀 문제가 되질 않는다. '맥북' 도 완충전 시킬 수 있는 10,000mAh 샤오미 배터리 팩이 있기 때문이다. "22,600원" 정도야 기꺼이 투자할 수 있다.


에 해당된다면 4인치 아이폰 se, 루머의 A9 프로세서가 맞다면 최신 안드로이드 기기와 비교했을 때 '퍼포먼스(성능)'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체적이 더 작기 때문에 RAM이 1GB가 됐건 2GB가 됐건 그래픽 퍼포먼스는 점수상으로 오히려 4.7인치나 5.5인치 보다 더 높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