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구글 행아웃 P2P 연결로 통화 품질 향상시킬 것

T.B 2016. 2. 8. 23:54


구글의 행아웃 플랫폼이 P2P(peer-to-peer, 네트워크 상에서 복수의 PC를 연계시키는 방식) 연결 방식을 쓸 것이라는 소식이다.


사용자들이 통화를 하는 동안에 안정적인 도움이 가능할 때 P2P 연결이 될 것이며, 서버를 통하지 않고 두 기기간의 직접 연결이 가능해져서 좀 더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도 있다.


"음성과 영상 퀄리티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행아웃은 가능 할 때 '다이렉트 P2P 연결'을 사용할 것이다. 이는 행아웃이 좀 더 효율적인 경로로 당신의 통화가 직접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연결되어 구글 서버를 경유하던 이전 방식 보다 더 나은 연결성을 제공할 것이다."


라 구글은 밝혔다. 몇가지 추가 설명을 하자면 P2P 연결을 쓸 경우 IP 주소가 보여진다. 그러나 만약 행아웃을 통한 음성 또는 영상 통화시 수준 이하의 통화 품질을 겪는 중이라면 (Wi-Fi 환경에서) 특히 스마트폰 앱을 통한 통화시 유용한 기능이 될 수 있다.


행아웃(Hangout)은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모두 출시되어 있다.


Source: 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