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AMD 초저가 최고성능 CPU Phenom II X4 980 Black Edition 발표

T.B 2011. 5. 4. 20:39


가격대비 성능으로 인텔과 CPU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AMD가 이번에 물건을 하나 내놨다. AMD는 불과 197$(한화 약 20만원)에 3.7Ghz (오버클럭시 최대 4Ghz)의 Phenom II X4 980 Black Edition 발표했다. 이는 현재 인텔의 최상위 제품군인 i7 2세대 샌디브릿지가 3.4Ghz(오버클럭시 최대 3.8Ghz)에 한화 35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므로, 이제 세상에서 가장 빠른 CPU는 인텔이 아니라 AMD다.

개인적으로는 안정성과 호환성에 근거하여 AMD보다는 인텔계열을 선호하지만, 이제 40만원의 비용으로 i7 보다 높은 성능의 데스크탑을 조립할 수 있게 됐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