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8 유출, 클라우드 베이스 및 앱스토어 채택

T.B 2011. 5. 4. 20:24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조만간 공식적으로 윈도우8에 관한 공식적이고 디테일한 언급을 할 것이라고 확실시 되고 있다. 그러나 그때까지 윈도우8에 관한 토막뉴스를 찾던 중 최근 유출된 OS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발견했다.

주목할만한 부분은, 최신 시스템(유출본)에서 Adobe의 로고와 많은 다수의 코드레벨과 함께 "윈도우8 앱스토어"가 채택될 것이라는 결정적인 증거를 포함하고 있었다.

이는 트라이얼(Trial, 시험판) 버전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 후 언락(Unlock)을 통해 풀버전을 쓸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자면, (iOS 앱스토어 처럼)스크린샷과 시스템 요구사항이 윈도우8 앱스토어 리스트에 등록된다.

또다른 최근 OS 유출본은 새로운 클라우드 베이스(Cloud-based) 설정 옵션을 드러냈다. 이 클라우드 베이스 설정을 통해서 데스크탑 프로필이나 개인정보 등을 다른 컴퓨터 또는 다른 디바이스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는 윈도우8 스토어와 PC간의 연동도 지원한다. 이 모든 기능들은 3D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WiFi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의 iOS 앱스토어의 대 성공으로, 거대공룡 마이크로소프트마저 앱스토어를 채택했다. 이로써 앞으로는 앱개발자들이 제2의 IT붐을 맞이하여 주요 인력이 될 확률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2011년의 키워드로 자리잡은 클라우딩서비스를 MS가 자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스카이드라이브와 연동하여 더욱 편리하게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