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새 애플워치를 위한 베스트 앱들

T.B 2015. 12. 26. 19:44


tb sns에서는 애플워치가 출시되기 전, 미리 애플워치에 대한 피드를 소개해드렸고 결론으로 'wait and see'라 내린 적이 있습니다. 출시된 후 아니나 다를까 부정확한 심박수, 다소 납득하기 어려운 가격대, 마케팅, 국내 리퍼 가격 차별 논란등이 있었습니다.


이제, 내년 3월 이벤트에서 4인치 아이폰, 3D터치 기능이 빠진 3세대 아이패드 에어, 새 맥북에어와 함께 등장할 애플워치 2세대를 기다리는 트친님들과 구독자님들을 위해서 '애플워치를 위한 베스트 앱' 이라는 9to5Mac에 올라온 글을 소개합니다.


다만, 이런류의 글은 에디터 주관성이 강하고, 딱 이 앱을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유저분들에게 킬링 옵션? 이 될 수 있는 한글을 지원하는 유사한 기능의 앱을 찾아서 새 애플워치2세대를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 싶구요.


Best apps for your new Apple Watch


당신이 새 애플워치를 언박싱 하고 이제 당신은 모든 쿨한 기능을 언락하기를 원할 것이며 이와 관련된 모든 것들에 관하여 볼 수 있을 것이다.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페어링 하면, 아이폰의 워치 앱은 당신에게 호환되는 앱들을 설치할 것인가를 물을 것이다.


당신은 그렇게 할 수 있으나, 나는 이 단계를 당장 건너 뛸 것을 권장한다. 추가되는 앱들은 당신의 애플워치를 느려지게 할 것이고 오버 타임 되는 동안 무엇이 좋고 나쁜지를 당신에게 보여줄 것이다. 그때 내가 엄선한 애플워치를 위한 앱들을 점검하고 새 기능들을 더하고, 당신의 새 애플워치를 위해 유용한 트릭들을 더하라.


Dark Sky ($3.99)


애플의 날씨 앱은 날씨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나이스 하다. 그러나 Dark Sky는 위치 기반에 따른 날씨 알림에 있어서 매우 유용한 앱이다. 만약 당신이 폭우 또는 소나기를 피하기를 원한다면 (디폴트 날씨 앱 외)이런류의 앱은 필수적이다.



Calcbot ($1.99 in-app purchase)


당신의 애플워치를 계산기로 쓰기 위해서 Calbot을 추가하자, 팁을 말하자면 당신이 외식 등을 할 때 Tip을 전해줄 것이고 환율을 포함한 단위 변환 기능을 포함한다.



Fantastical ($2.99)


Fantastical 은 Mac 앱, iOS 앱으로도 인지도가 있고, 애플의 아이캘린더 보다 효율적이다. 더하여 이 앱은 아이폰으로 부터 애플워치로의 아이클라우드 리마인더(미리 알림)를 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당신은 미리 알림을 당신의 워치 페이스로부터 볼 수 있을 것이다.



Shazam (Free)


Shazam은 SoundCloud와 함께 음원을 인식하여 노래 제목과 가수, 및 가사를 제공하는데 주로 쓰인다. 다음, 네이버와 같은 포털 앱에서도 이 기능을 제공하지만 국내 정식으로 라이센스 체결이 되지 않은 음악은 검색되질 않는다.



Overcast (Free)


애플은 애플워치를 위한 자체 팟캐스트 앱을 제공하지 않는다. Overcast 팟캐스트 플레이어는 무료 팟캐스트 앱으로 매우 유용하다. 당신은 팟캐스트를 애플워치에서 직접 재생할 수는 없으나 당신의 손목으로 부터 아이폰에서의 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다. 당신은 또한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을 얻을 수 있고 스마트 스피드와 보이스 부스트 기능은 애플의 (아이폰 팟캐스트)앱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이다.


Spark (Free)


Spark는 이메일 앱을 대체할 매우 좋은 앱이고, 몇가지 좀 더 많은 벨과 휘슬(소리)들을 제공하며 애플의 매일 앱을 애플워치에서 제어할 수 있다.



Social Apps



Twitter , Tweetbot,Twitterrific

. Instagram

. Facebook Messenger 

. Skype


News Apps



애플워치는 트랜드를 위한 속보 알람과 인기 스토리들을 접하는데 매우 유용하며, 나는 트위터에 공유된 인기 스토리들에 대해서 Nuzzel 로 알림을 받는다.


Instapaper 는 당신의 아이폰을 제어할 수 있고 당신이 수집한 관심사를 읽을 수 있다. CNN, NYTimes, Buzzfeed NewsBreaking News 는 애플워치에서 쓸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알람으로 주요 이슈에 관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다.


More Apps



좀더 많은 것들을 집어내기를 원한다면? Square Cash 는 애플워치를 통해서 송금 받은 내역에 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베스트 캐쉬 알림 앱이니 나를 믿어라. eBay 는 이베이 경매 알림 등에 매우 유용한 앱이다.


Deliveries 앱은 배송 추적을 매우 쉽게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만약 당신이 Siri와 함께 가전기구 제어를 위해 애플의 홈킷(HomeKit) 셋업을 한다면, 당신은 Home 앱이 필요하고, Siri를 이용한 음성명령으로 가전기구들을 제어할 수 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