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9 OTA 업데이트 파일 삭제 방법

T.B 2015. 10. 28. 07:57


iOS 9 부터는 '사용자가 원치 않은 경우'에도 자동으로 OTA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여, '나중에 업데이트(Overnight update)'라는 기능을 통해 자는 동안 업데이트를 실행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기기를 업데이트 하면서, DFU 복원 즉시 업데이트 유무를 묻는 과정에서 '나중에'를 설정할 수 있는데, 아직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아마도 애플이 사용자에게 선택권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SW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기능을 넣은듯 싶다.


만약, 현재 자신의 기기에 OTA SW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됐는지를 확인하고 이를 삭제하고 싶다면 아래의 경로에서 삭제할 수 있다.


'설정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 → 저장 공간 관리'를 보면 다운로드 된 OTA 목록이 표기된다. iOS 9.1 기준 약 373MB로 삭제할 수 있다. 다시 OTA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설정 → 일반 → SW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탈옥 사용자들 중 '배지(Badge)' 표시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CCSettings for iOS 9의 badge clear 기능을 이용하여 배지를 홈화면 표기에서 없앨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