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0. 25. 21:01


1.  MyWi iOS 9(BigBoss, $19.99)



어제 트위터를 통해서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던 트윅으로, '테더링 강화' 트윅이다. 기기를 여러개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거의 필수로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기기를 이용하여 여러대의 기기에서 샐룰러 네트워크를 마음껏 쓸 수 있다. 배터리가 문제라, 배터리팩이 필요할 때도 있으며,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인터넷 접속이 필요할 때만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통한 테더링을 지원하는 MyWi OnDemand($4.99)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MyWi OnDemand는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았다.


2. 3D Touch to Clear Notifications(BigBoss, Free)



3D터치로 모든 알림센터를 제거할 수 있는 트윅이다. 구형 기기는 Forcy나 RevealMenu로 3D터치 에뮬레이트 트윅을 이용하면 된다.


3. FullNoPop(BigBoss, Free)


이제 순정 iOS에서는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키 자판이 팝업된다. iOS 키보드를 제대로 눌렀는지 확인할 수도 있지만 패스워드와 같은 민감한 정보 입력시에는 불편할 수도 있다. 이를 막아주는 트윅이다.



4. AlwaysMore for Spotlight(BigBoss, Free)


순정 iOS 9의 기본 설정은 스팟라이트 검색에 주소록, 최근 사용한 앱, 근처 등의 정보가 '엄청나게' 올라온다. 이는 기기를 느리게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2GB RAM의 아이폰6S와 6S+, 아이패드에어2를 제한다면 설정에서 비활성화를 권장한다.


만약, 백그라운드를 실행하기 위해서 앱스위처를 켜기 싫고, 최근 사용했던 앱을 보기 위해서 스와이프가 귀찮다면 이 트윅을 쓰면 된다. 모든 백그라운드에 등록된 앱을 상시 표기할 수 있다.



5. ★ Shortcuts(BigBoss, $0.99)


애플이 이제 막 도입한 3D터치는 사실상 '빠른 실행' 정도 외에 별다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중이다. 아마도, 서드-파티 앱(예를 들자면 게임 등에서 특정 액션을 취할 수 있는)들에서 지원을 하겠으나, 기능적으로는 매우 심플하다.



3D터치를 활용한 최초의 트윅으로 Shortcuts는 3D터치의 활용 방향성 중 가장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단축' 기능을 제공한다. 리부팅, 리스프링, 전원 끄기, 안전 모드 진입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트윅 활성 또는 비활성 기능
  • 햅틱 피드백 사용 선택 기능
  •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에 대한 빠른 실행 설정

    • 활성 또는 비활성 확인
    • 옵션에 대한 명령 설정
  • 날씨 아이콘에 대한 빠른 실행 설정 기능

    • 섭씨 온도와 화씨 온도 선택
  • 주식 앱 아이콘에 대한 빠른 실행 설정

    • 즐겨찾는 종목 지정


다만, 아직 알려진 버그가 많고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하기에 업데이트 되는 정도를 두고 봐야 하지 싶다. 또한, 3D터치를 굳이 이용하지 않아도 'Activator'를 쓰는 방법도 있다.


6. ★ 3G Unrestrictor 5(BigBoss, $3.99)



셀룰러 데이터를 WiFi 시그널로 페이크 시켜주는 앱이다. 앱스토어 다운로드 제한에 주로 쓰인다. 페이스타임의 경우 아이폰4S 이상이면 셀룰러 데이터를 통해서도 지원되기 때문에 페이스타임이 목적이라면 굳이 필요는 없다. Facetime, Facetime Audio, AppStore, 카카오톡(보이스톡) 정도 등록하여 쓰면 된다.


7.  Emoji iOS 9.1 Backup(D), Emoji83+



새 iOS 9.1에는 약 150 개 이상의 새 이모지 아이콘이 추가됐다. 현재 탈옥은 iOS 9.0.2까지만 가능하기에, 탈옥을 유지한 채로 새롭게 추가된 이모지 아이콘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Step1. Cydia 에서 'BytaFont 2(ModMyi, Free)'를 설치한다. BytaFont 2는 폰트 변경 트윅으로 한글로 '체'를 검색하면 Cydia에 등록된 아이폰 폰트를 설치할 수도 있다.


Step2. Emoji iOS 9.1 Backup (D)(ModMyi, Free) 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Step3. Cydia → Source → Edit → Add 후 repository: http://poomsmart.github.io/repo 를 추가한다.


Step4. Emoji83+ 를 설치한다.(베타가 아닌 말고 정식 버전을 설치한다.)


Step5. 이제 BytaFont 2를 열고 Swap Mode에서 Emoji -> Emoji_iOS 9.1을 선택한 후 respring 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