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맥북을 위한 터치ID 특허 등록

T.B 2015. 10. 13. 21:50


애플이 아마도, 맥북(MacBook)에 터치ID 지문인식을 탑재할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여진다. 아이폰5S에서 처음 선보인, 애플이 선택한 생체 인증 시스템 터치ID가 나온지 2년만이다.


오늘 USPTO에 새로운 특허가 등장했다. 이 특허는 "지문 센싱 장치와 하이브리드 매칭에 관한 사용 및 연동 방법"이라는 설명으로 지문 인식 센서로 보이는 것을 포함한 미래의 맥북 스케치였다.


애플의 iOS기기는 생체 인증 기술로 특별한 성공을 거뒀다. (한국에서는 큰 의미가 없다.)터치ID 인증 방식을 도입한 애플 페이를 고려한다면 Mac에서도 분명 이 같은 기능들이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쉽게 예상할 수 있다.



사실, 터치ID는 지난 2007년 9월 Mac-베이스 터치ID로 서류상의 작업(아이디어 특허 등록)이 먼저였다. (tb sns 예상)아마도, 2016년 맥북은 지문인식을 탑재하여 터치ID를 지원하고, 현재의 iOS기기에서 가능한 것들(잠금해제, 스토어 결재)은 물론 애플페이를 통해서 인터넷 결재까지 지원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애플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수순이다.)


Source: USPTO Via: Patently App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