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8.4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0. 10. 09:46


1.  BatteryIcon(BigBoss, Free) - Cydia 트윅 중에는, 사용 빈도 횟수를 기록하여 내가 이 앱 혹은 트윅을 얼마나 자주 쓰나?를 분석해주는 트윅도 있다. 이런류의 트윅들은 '쓰지도 않는 앱'으로 쓸데 없이 시스템 메모리를 차지하거나 배터리 소모량을 차지하는 것들을 찾아서 삭제할 수 있다. BatteryIcon은 쓰지도 않는 트윅 혹은 앱들의 배터리 소모량을 일간, 주간으로 분석하여 퍼센테이지로 확인할 수 있는 트윅이다. 물론, 등록된 앱 혹은 트윅 중 너무 과도하게 배터리를 소모한다면 백그라운드 프로세싱을 의심해봐야 한다.



2. ShowMeMore(BigBoss, Free) - 디폴트 메시지 앱으로 부터 카메라롤에 제한된 접근이 아닌 완전히 접근할 수 있는 트윅이다.



3.  DeleteForever(BigBoss, Free) - iOS 8 부터 등장한 '사진 앱의 휴지통' 최근 삭제한 사진 항목은 여러 모로 불편하다. 설정에서 삭제한 사진에 관한 보관이 있다지만, 30일이 최하 기간이다. 유저들이 사진을 실수로 삭제할 확률은 거의 없다. 만에 하나라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싶지 않다면 이 트윅을 쓰면 된다. Delete + Foever는 트윅 네이밍 그대로 '영구 삭제' 기능을 제공한다. 설치 후 사진 앱에 일반 삭제(최근 삭제한 사진 항목으로 이동)와 함께 영구 삭제 UI가 생성된다.



4. TimeWiz(BigBoss, $1.49) - iOS 기기의 잠금화면 시간 표시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트윅.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