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엑시노스 칩셋 자체 GPU 개발 가능성



삼성이 자체 SoC인 엑시노스를 위한 자체 GPU를 개발할 것이라는 루머다.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 플러스"까지 무려 2년전에 라이센싱이 배포된 Mali-T760을 재탕해왔던 삼성이 왜 Mali-T880 MP4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건지 못한건지에 관한 간접적인 엑시노스 개발팀의 나름 고충(?)이 암시되는 부분이다.



삼성이 개발중인 GPU는, 아마도 '현재 프로젝트 구성'의 초기 단계일 확률이 많다. 아웃-라인 조차 명확하지 않으며 '개념' 정도만 루머로 올라왔다. 혼합기종 시스템 아키텍처로 CPU와 GPU가 통합되는데, 이는 삼성의 올인원 솔루션인 ePOP와 연결되지 싶다. 당장 가까운 미래는 아니고 ← 로 짐작컨데 2017년 이후(말)에서 2018년(초)이 되지 싶다.


삼성이 계속해서 갤럭시 시리즈가 실패하는 이유는, 갤럭시S3까지 '덤핑 급으로 풀어댄 후' 갤럭시S4 부터 제 값 받기에 들어간 이유가 가장 크지 싶다. 삼성의 전형적인 전락으로 삼성은 TV에서도, 냉장고에서도, 세탁기에서도 일본의 가전제품 업체를 이런식으로 밀어내고 '파산' 시켰으며, 미국에서 반덤핑 위반으로 수차례 벌금을 낸 전력이 있다.


삼성은 스마트폰에서도 똑같은 전략으로 S1 ~ S3까지 덤핑 급으로 풀은 후 S4 부터 제 값을 받으려 시도했으나, 시장 반응은 좋지 않았다. 여기에, 계속되는 Mali-T760 재탕 + 커지는 디스플레이에 따른 '체적 문제(GPU 성능이 디스플레이 크기를 감당하지 못하는 현상)'까지 겹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해왔다.(미국, 중국, 유럽, 일본 등 한국 제외 "해외" 얘기다.)


Source: Weibo, Via: Sammobi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0.24 17: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5.10.24 1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삼성 입장에서도 갑갑할겁니다. 기술이 없어서 못올리기보다는 뭐 하려 했다면 특허에 다 걸리니.. (무죄판결났습니다만)엔비디아와 최근에 그래픽 관련 소송이 있었죠. 삼성이 이쪽으로 시장 진입하는 것을 기존 제조업체들이 열중쉬엇 하고 기다리지는 않을겁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