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넥서스5X 9월 29일 예약주문 시작 $379.99부터 한국 포함



인도산 저가폰을 가성비폰이라 속여 판매되는 중인 '루나 스마트폰' 따위가 화제가 될 정도면, 경기 불황과 단통법 '콤보'로 단통법 이전 할부원금 0원으로 쓸 수도 있던 최신 플래그쉽 기기를 기대하는 유저들에게는 악몽 같은 정권이다. 굳이 왜 단통법을 들여놨냐?고 묻는다면, '기기 가격 안정화' ← 다 헛소리고 제조업체, 이통사, 정부(세금)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전세계 전인류 역사상 길이 남을 싸게 팔지 말라."는 법을 내놨다.


2014년 단통법 구세주폰으로 등극 할 줄 알았던 '모토로라 넥서스6'에게 '뒷통수'를 맞았고, 넥서스9마저 구글의 이해할 수 없는 프리미엄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았다. 그리고 1년이 지난 내일, LG에서 2013년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 시리즈 역사상 최초의 high-end 기기이자 가장 잘 만들었다는 평가의 넥서스5 이후, 2015 넥서스5X가 등장할 것이다.


새 넥서스5X의 GSM과 LTE 밴드는 이전에 공개됐던 FCC 문서를 통해서 '전세계 모든 국가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대가 $379.99 부터 시작된다. 현재 환율 기준 '45만3,708.06원'으로 '루나 스마트폰'의 출고가가 44만9천원이라는 점에서,


'루나 스마트폰을 가성비폰이라 허위사실을 유포'했던, 10SK와 B데들은 그렇다 치더라도, 소위 블로거를 자처하며 자신들의 구독자들로 하여금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입힌 부분에 관하여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앞으로 블로거라 하지 말고 그냥 '1인 마케터'라 명함을 바꾸고 영업을 하시던지, 블로거에 블짜도 꺼내지 말던가, 앞에 '영리'를 붙이는게 좋겠다.


소위 IT/모바일 블로거라는 냥반들이, 넥서스5X와 넥서스6P 루머가 한참일 때, 넥서스5X와 넥서스6P를 두고 포스팅 당 10만원~20만원씩 받아가며 양심을 속이고 '가성비폰'이라 했던것이 아닌, 진짜 본인의 솔직한 판단이었다면 '자질 부족'이다.


. 루나 스마트폰 단점 인도 저가폰이 프리미엄 가성비폰 된 사연(참고)

. [이슈] SKT 루나폰 철저한 개인적 사용후기ㅜㅜ(인벤)


넥서스5X는 한국 시간 9월 30일 새벽 1시, 구글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 된다. 미국 현지 시각 9월 29일로, 바로 예약 주문을 시작하며, 1차 출시국으로 미국, 영국, '한국', 일본, 아일랜드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


cf. 그간 정리해둔 LG 넥서스5X, 화웨이 넥서스6P, 9월 29일 이벤트 소식(참고)


Source: androidpoli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