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블랙베리의 안드로이드 슬라이더폰 베니스 실제 구동 영상

T.B 2015. 9. 19. 08:39


TB SNS에서는 'BlackBerry' 카테고리를 통해서 블랙베리의 안드로이드 슬라이더폰 베니스(Venice)에 관하여 지속적인 소식을 다뤄왔다. 블랙베리의 키보드와 한 때 애플의 아이폰과 함께 양대 스마트폰이었고, 아이폰과는 다른 보안의 상징이기도 했으나, 이집트 폭동 사태 때 그 보안 취약성이 여실히 드러난 이후 급격하게 인기가 감소했으며, 보안폰으로 백악관에서도 사용했던 블랙베리폰은 사용이 중단됐다.


이후 블랙베리는 블랙베리OS를 살리기 위해서 부단한 노력을 했다. MS가 안드로이드앱을 쉽게 윈도우폰용으로 컨버팅 할 수 있는 툴을 내놨는데, 이거 먼저한 곳이 블랙베리다. 결과는 좋지 않았고, 급기야 블랙베리는 블랙베리OS로의 유입을 시도하는 것이 아닌, 그냥 안드로이드폰 베니스 프로젝트를 준비한 것이다.


동영상을 보면 그립감은 상당히 좋아보이고, 외관적으로 눈에 띄는 점은 '큰 전면-스피커'다. 큰 베젤이 후면 카메라까지 덮어져있고 구글 SW의 커스터마이징을 최소한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베니스 구매자로 하여금 안드로이드 외 플랫폼에 관한 이질감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