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갈 때 준비할 것들



안드로이드 보안 취약 이슈에 (해외)발칵 뒤집어지고, 안드로이드 매니아이자 안티 애플러들이 Goodbye Android를 선언한 만큼, 이번 아이폰6S에 상당수가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넘어올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글은,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넘어 올때 해야 할 것들에 관하여 정리해보도록 하자.


#1. 주소록, 메일, 캘린더


가장 핵심이 '주소록'이다.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다면 '당연히' 구글 주소록 동기화를 해뒀을 것이라 믿는다. 캘린더 또한 구글 캘린더를 쓰고 있지 싶다. 이 경우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고, 그냥 아이폰에 자신의 구글 계정을 입력한 후 주소록, 캘린더를 동기화 하면 그만이다.



아이폰과 넥서스를 함께 쓰기에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아니다. iOS에서도 iCloud 를 통해서 주소록, 캘린더와 같은 백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언제든지 기기를 스위칭 할 때를 대비해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유리하다.


#2. 사진, 동영상



안드로이드 기기에 들어있는 사진, 동영상을 '로컬 백업' 한다. 사진의 경우 무제한으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구글 포토' 를 이용하면 따로 동기화 시킬 필요 없이 편리할 수가 있다. 다만, 사악하지 말자던 구글이 구글 포토를 서비스를 하는 이유는 논란의 소지가 있다. 구글 포토가 싫타면, BOX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속 편한 것은 로컬 드라이브 백업이다.


#3. 음악



안드로이드와 iOS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안드로이드는 일반 PC처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되지만 iOS는 아이튠즈를 통해서 동기화를 시켜야 한다. 따라서, 자신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들어있는 음악 파일을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해둔 후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동기화 한다. 이게 귀찮다면 iTools와 같은 서드-파티를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처럼' 쓰는 방법도 있다.


#4. Books





ePub, PDF 등의 e.Book 데이터를 로컬 백업한다. '안드로이드에서 쓰던 딱 그 앱'이 iOS에서 없을 확률은 매우 드물다. 그럼에도, 안드로이드OS여야만 구동되는 앱들이 있다. 따라서, 대체 가능한 성능 좋은 앱을 추천한다. iOS/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어 있는 앱으로 Book 리더는 'GoodReadr', 만화 앱은 'ComicGlass'다.


#5.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MS 문서



애플에서도 iWorks를 무료로 제공중이기는 하지만, MS에서 MS 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쓸 수 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아이폰, 아이패드용으로 배포중이다. 자신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있는 문서파일을 잘 정리해서 로컬 백업한다.


#6. 자신이 쓰던 앱이 앱스토어에 있는지 확인한다.



아이폰과 넥서스를 모두 쓰는 입장에서 구글 플레이를 한 마디로 평가하자면 '앱이 없다.' 언론에서는 앱이 몇개네 마네 이상한 소리를 해대는데(말 같지도 않은 저질 앱 + 루팅 없이는 쓸 수 없는 그런 앱 = iOS로 치자면 시디아 트윅 수가 포함된 수치다.), piracy 문제가 심각한 안드로이드 마켓 특성상 메이저 개발자(사)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을 외면, 안드로이드용으로는 출시하지 않고 iOS용으로 단독 출시하는 경우가 꽤 있다. 특히, 앱 내에서 클라우드 동기화를 지원하는지 꼼꼼히 챙기자.


Source: How to Move Your Data From Android to iOS - MacRumors



이전에 이런 내용이 돌아다녔다. 탈옥이 포함되지만, 굳이 탈옥이 아니더라도, 잘못된 내용도 있다. 물론, TB SNS에서는 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중이다. 가끔, 이상한 소리를 해대는 매체들이 잘 모르면서 선동하고는 하지만, 잘 알고 쓴다는 전제에서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단언컨데 탈옥폰이 순정폰 보다 보안상 더 안전하고 유리하다.


걱정하지 마시라는 얘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가온대 2015.09.04 2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820 양산 탑재가능해질 16년 2분기 이전까진 하이엔드급에선 6s 외에 대안이 없긴 하네요 정말 많이 팔릴듯

    • BlogIcon T.B 2015.09.04 2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작이 워낙 큰 성공을 거둬서 이전만 못할 것이라는 분석도 있는데요.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 안드로이드 보안 이슈에 새로 넘어오는 사용자들, 애플 최초 핑크폰 로즈 골드색상, 콘솔 퀄리티의 PowerVR Series GPU 등 아이폰6S가 연말까지 9천만대가 팔릴거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화웨이 넥서스6가 SD 810이라는 루머가 있는 만큼 굳이 기다리려면 화웨이 하이실리콘 kirin 950이 있기는 하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