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아이폰 스팸 차단 올레KT '후후 스팸' 가입과 사용 방법

T.B 2015. 8. 26. 19:05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외부 서드-파티에서 내부 데이터 접근을 차단한다. 따라서, 순정 iOS에서는 특정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주소록에 접근할 수 없고, 이에 따라서 순정 아이폰에서 스팸 전화를 걸러내기 위해서는 탈옥 후 Caller 등을 이용해야만 했다.


이번에 올레KT에서 발표한 '후후 스팸' 서비스는 올레KT 데이터에 기반, 올레KT에서 스팸 유무를 확인해주는 서비스다. 즉, 아이폰 내에서의 사용자 정보 접근이 아닌 통신 사업자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스팸 유무 정보가 확인되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방식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올레KT 공식 어플을 통해서 가입, 또는 후후 스팸 모바일 가입 페이지(https://www.mhubs.co.kr/vas/vas_intro.asp?vas_code=MzEwMg&cha_code=MjEwNg)를 통해서 이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위와 같이 아이폰 문자 앱으로 114에 '후후'라고 메세지를 보내도 편리하게 가입된다. → 올레KT로 부터 메세지를 수신한 후 숫자 '1'을 입력 →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후후 스팸을 발표한 오늘(8월 26일) 부터 즉시 적용된다.


■ 기존 순정 아이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를 복사한 후, 위젯에 넣어 일일히 확인해야 했다.



■ 이제 탈옥 후 Caller를 쓰는 것 처럼 이와 같이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 아래와 같이 스팸전화를 수신 거부한 후, '이 발신자 차단' 기능을 이용하여 차단한다.



■ '설정 → 전화 → 차단목록'에서 차단된 번호를 편집하여 관리할 수 있다.



Source: 후후 스팸 알림으로 아이폰도 스팸 걱정 끝! [안내] - 올레K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