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LG 넥서스5 2015 출시일은 9월 29일?

T.B 2015. 8. 29. 04:27


그간 구글은 전통적으로 새 안드로이드를 10월 말 ~ 11월, 3분기 말 ~ 4분기에 공개해왔다.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는 늘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기에 탑재되어 선보여졌고, 그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해서 안드로이드의 표준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 스마트폰이 등장해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좀 빨리 출시되는데, 그 시점이 9월 29일이라는 루머다. 우선 이 루머의 출처는 국내 MKPOST라는 곳으로, '자체 소스'라며 정확한 출처는 밝히지 않았다.


MKPOST에 따르면, 2013년 LG 넥서스5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줬던 소스로 부터 넥서스5 2015가 9월 29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될 것이고, 뿐만 아니라 이 기기에 차세대 안드로이드 M 마쉬멜로우가 탑재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Snapdragon 808

5.2-inch 2K (2560 × 1440) 디스플레이

LPDDR3 3GB of RAM

13MP w/ OIS

Fingerprint scanner

USB Type-C

Android 6.0 Marshmallow


어차피 올해, 아이폰6S 애플발 핑크 '로즈골드'와 LG 또는 화웨이의 구글 레퍼런스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은 만큼, 넥서스5가 빨리 출시된다면야 나쁠 것은 없다.


다만, 9월 29일이라는 시점이 다소 이르지 않나? 라는 느낌도 있다.


물론, 애플이 아이폰6S를 이대로 출시해버리면 퀄컴의 스냅드래곤 810과 함께 부진했던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은 내년까지 또 부진해야 한다.(아이폰6S는 출시 후 올해만 9천만대가 팔려나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high-end 안드로이드 기기가 없는 만큼, 유일한 high-end 기기가 될 아이폰6S에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고 기기를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모두 잃는 다면 김빠진 IFA 2015, 김빠진 MWC 2016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라도,


구글 입장에서는 어떻게 해서든지 플랫폼을 방어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구글이 선택한 전략은 SD 808, LPDDR3 RAM의 middle-range 기기로 플랫폼 방어와 함께 안드로이드 OEM 제조업체들에게 시간을 벌어 주는 제스처를 택한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의 루머가 사실이라는 전제에서 또 다른 안드로이드M 마쉬멜로우 조기 출시를 뒷받침할 만한 분석으로 최근 불거진 Stagefight 보안 취약 이슈 등의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기에 이와 관련하여 아예 새 안드로이드가 배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고, LG의 넥서스5 2015가 먼저, 이후 화웨이 넥서스6가 순차적으로 출시될 가능성을 생각해본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화웨이 넥서스6가 함께 출시될 지는 알 수 없다 전했다.


Source: MKPOST, via: phandroi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