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4 api tickets 중단과 8.4 복원 방법

T.B 2015. 8. 23. 18:57


오늘부로, iOS 8.4에 관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api tickets가 중단됐다. 따라서, SSH blobs들을 백업해두지 않은 이상 앞으로 iOS 8.4.1 에서 8.4로 다운그레이드(복원)도 불가고, 무조건 8.4.1로만 복원이 가능해졌다.


만약, 8.4 탈옥폰 사용 중 순정으로 돌려야 한다면 Cydia Impactor(http://www.cydiaimpactor.com/)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Step1. 현재 사용중인 설정을 아이튠즈 또는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한다.


Step2. 기기를 전원 플러그로 연결한 후 남은 배터리 용량이 20%이상인지를 확인한다.



Step3. Cydia Impactor를 실행한 후 'delete all data and unjailbreak device'를 탭한다. 이후 'Delete All Button'으로 확인을 누르면 즉시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Step4. 주의할 점은, '환영합니다.' 문구가 나오기 전까지는 기기를 손대지 않고 기다린다.


Step5. 모든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Cydia Impactor는, 예를 들자면 iOS 8.4 탈옥이 필요해서 iOS 8.4를 유지한 채로 복원이 필요하거나 (AS등의 문제로)순정으로 돌려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쓰는 것이다. 즉, Cydia Impactor를 쓰게 되면 '모든 탈옥 관련 데이터 뿐만 아니라, 아이폰 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초기화 된다.


Step6. 이후 아이튠즈를 통해서 순정 설정을 복원한 후


Step7. iOS 8.4로 다시 탈옥을 하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