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개발자가 제안하는 새 커스텀 워치 페이스

T.B 2015. 8. 19. 09:36



애플의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헬스기능, 심박수 측정 부정확등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능과 함께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낮설음과 불편함이 지적됐다. 애플워치가 정식 출시되기 이전부터 iOS 탈옥 사용자들은 이미 WatchOS를 iOS기기에서 구동해봤고, "복잡하고 불편함."이라는 평가였다.


이와 관련하여, iOS 해커이자 시디아 개발자인 Hamza Sood(@hamzasood)가 애플워치 커스텀 '워치 페이스(Watch face)'를 공개했다. 특징적으로는 iOS기기에서의 '카드 형 앱스위처'를 확인할 수 있다. 백그라운드에 pseudo-multitasking 갯수를 제한하고 카드형 앱스위처로 가용램을 관리한다는 아이디어다.



현재의 애플워치 UI보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덜하지만 훨씬 나아보인다. 삼성이 기어S2에서 또 애플을 카피했다.



만약, 애플워치의 UI 디자인이 변경되면 삼성이 어떻게 나올지 상상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삼성이 문제에 봉창했을 때, 늘 답은 애플이었다. 중국 제조업체들 처럼, 후발주자로써 기술력 없는 기업들의 전형적인 전략이다. (이건 디스플레이 논란 당시 삼성이 LG에게 했던 말을 그대로 인용한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