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구글 WiFi 라우터(공유기) 온허브(OnHub) 발표

T.B 2015. 8. 19. 05:59


오늘 구글이 새로운 마켓에 관한 발표가 있었다. 이동이 가능한 WiFi 라우터로, 이 새 WiFi라우터는 TP-Link라는 업체와 파트너쉽으로 제작됐으며, 'OnHub'라 불린다. OnHub의 특징으로는 간편한 설치, 적은 유지비용, (보안 등)높은 신뢰도다.


OnHub는 애플의 AirPort Extreme과 매우 유사하다. 매우 긴 라우터로 안테나가 외부가 아닌 내부로 통합되어 있다. OnHub는 iOS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로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서 기기 대역폭에 관한 접근이 가능하고, QoS 룰로 너무 많은 기기 접근을 제한시킬 수도 있다.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최소한의 인터페이스로 최상의 채널이 자동으로 지정되고, 필요에 따라서 수동으로 조절할 수도 있다. SW 업데이트도 항상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어 최신 펌웨어를 유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구글이 약속한 '신뢰도'의 핵심으로 WiFi-라우터의 보안에 관하여 (사용자가 신경을 쓰지 않아도, 구글의 업데이트 제공으로)셀프 유지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OnHub는 AC 1900, 3x3 802.11ac, 1300Mbps(802.11ac) ~ 600Mbps(802.11n)의 WiFi 기능 외에도 홈오톰메이션 기기 지원,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 포함, Google Weave(구글 위브, 사물인터넷 IoT용 커뮤니케이션 레이어, 여러 기기를 클라우드로 연결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IEEE 802.15.4까지 지원한다.


구글 OnHub는 현재 예약 주문이 가능하고, 차후 다양한 미국 리테일러들을 통해서 판매될 것이며 블루, 블랙 2가지의 색상, 가격은 $199다.


Source: Official Google Blog via: Anandte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