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Everdisplay(EDO, 和辉光电) 세계 최초 6인치 아몰레드 패널 발표



중국 Everdisplay(EDO, 和辉光电)에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 최초로 6인치 4K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발표했다. 3840x2160 픽셀, 734ppi로 삼성 갤럭시S6의 5.1인치 577ppi 보다 우수하다. 샤프의 IGZO 디스플레이가 5.5인치에서 806 ppi 4K 디스플레이기는 하지만, Everdisplay의 이같은 속도의 행보는 '디스플레이 강국 한국' 제조업체에 충분히 위협적이다.


지난 6월, 중국의 Everdisplay 뿐만 아니라 대만의 AUO나 BOE, CSOT, 티안마, 트룰리 등 수도 없이 많은 제조업체들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관한 투자가 진행중이고, 몇몇 제조업체들은 지난 2012년 부터 투자가 시작해 아몰레드 패널 양산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고, 오늘 Everdisplay의 6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등장했다.


Everdisplay는 지난 2014년 10월 부터 5.6인치 FHD 아몰레드 패널 양산에 들어간바가 있으며 2012년 10월 설립된 신생 제조업체로 중소형 아몰레드 패널에 집중하는 중이다. 그러니까, 불과 3년도 채 되질 않아 4K 아몰레드 시장에서 삼성을 따라잡았다는 얘기다. 물론, 삼성에는 QHD 디스플레이 기술이 있다.


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