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8.4 탈옥 아이펀박스 도큐멘트 사용 방법

T.B 2015. 7. 15. 17:50


TaiG v2.x를 이용하여 iOS 8.1.3 ~ 8.3까지 탈옥을 한 경우, TaiG에서 에디트 해서 배포하는 AFC2를 따로 설치해야만, STFP 클라이언트(WinSCP, Cyberduck, iFunbox, iTools 등) '온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8.1.3 - 8.3 완전탈옥 AFC2, OpenSSH 설치 방법(iFunbox)(참고)

. iOS 8.3과 iOS 8.4 탈옥 차이점(참고)


iOS 8.4 탈옥의 문제는, iFunbox 등 STFP 클라이언트로 탈옥을 하게 되면, rawfile system(원시파일 시스템)으로의 접근은 가능한 반면, 도큐멘트 접근은 불가해져서 '매우 불편한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iOS 8.4에서 도큐멘트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2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1. 최신 버전의 STFP 클라이언트를 사용한다.


최근(7월 8일자), 아이펀박스가 v3.0(http://www.i-funbox.com/en_download.html)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제, 기존의 Apple File Conduit "2(BigBoss)만으로도 rawfile system ~ Documents까지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펀박스 클래식을 선호하는 경우


구 버전의 아이펀박스를 선호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1. Apple File Conduit "2(BigBoss)


Step2. 'House Arrest Fix 1.0.0-6' 설치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