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앱의 해상도를 아이패드에서 올려주는 RetinaPad

T.B 2011. 2. 27. 16:32
아이패드 유저들의 애로사항 중 하나는, 방대한 아이폰 컨텐츠에 대비 아이패드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HD버전 앱이 적다는 점이다. 따라서 아이패드 유저들은 2X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 컨텐츠를 이용하지만 그 해상도가 만족할 수준은 아니다. RetinaPad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이폰용 컨텐츠를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Cydia앱이다. 원리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앱의 경우 일반 앱보다 퀄리티가 약간 높은점에 착안하여 아이패드에 그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Cydia를 실행하고 RetinaPad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BigBoss는 유료이고 BYA와 xSellize는 무료다.


설치 후 리스프링하면 위와 같이 설정에서 RetinaPad에 등록할 앱 목록이 나타난다. RetinaPad는 모든 아이폰용앱의 해상도를 올려주는 것이 아니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컨텐츠만 해상도를 올려준다.


해당앱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지 안하는지 일일히 살펴보지 않아도, 위와 같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경우 RetinaPad에서 레티나 모드 여부를 묻는다. Apply를 클릭한다.


아이패드의 HD버전 앱만큼의 해상도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일반 2X 기능보다는 높은 해상도를 보여준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