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UDIDFaker 와 iFile을 이용한 Sacred Odyssey Rise of Ayden 크랙법

T.B 2011. 2. 21. 20:57
Gameloft에서 출시한 신작들이 전부 앱내 결재형식을 취하고 있다. Sacred Odyssey Rise of Ayden 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시험판으로 정식구매를 해야지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하지 말라면 더 하고 싶은게 사람심리인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크랙을 통해 정식구매 없이도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한다. 물론, ※ 크랙앱 사용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사항이므로 모든 법적인 책임은 이 글을 읽고 행하는 이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 이글은 앎에 대한 권리로써 제공되며, 게임이 마음에 드는 경우 반드시 정식으로 앱을 구입한 후 사용해야만 한다.

Step1. Sacred Odyssey Rise of Ayden 설치
US계정이나 홍콩계정, 또는 기타계정을 이용하여 Sacred Odyssey Rise of Ayden을 다운로드 한다. 아래 링크는 US계정 기준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방법 동일하다.


Step2. UDID Faker 설치
Source: sinfuliphonerepo.com 이 추가되어 있다면, UDIDFaker를 설치한다. Source 추가가 되어 있지 않다면 Cydia ☞ Manage ☞ Add 를 클릭 후 추가한다.


Step3. UDID Faker로 Sacred Odyssey 선택
① Sacred Odyssey를 1회 실행한 다음
② UDID Faker로 Sacred Odyssey를 지정한다.
③ 5ad3893eb4884c6e93c2f08c9486ccd94682741a 를 입력하고 enter(return)


정상적으로 완료됐다면, 위에서와 같이 S.Odyssey 밑에 UDID로 5ad3893eb4884c6e93c2f08c9486ccd94682741a 가 적혀있는 것을 볼수 있다.

Step4. 크랙 패치 적용
iFunbox나 iPhoneFolders를 이용하여 Sacred Odyssey가 설치된 폴더를 찾는다. iPhoneFolders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var\mobile\Applications\(Sacred Odyssey설치폴더)\Document 윈도우7 또는 기타 OS에서는 썸네일 미리보기(나란히 보기, 큰 아이콘 등)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가지 참고사항은 Step5.를 대비 Sacred Odyssey의 어플리케이션 넘버를 몇 자리 외워둔다. 위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1DB4A935 가 될 것이다. 이 넘버는 개인마다 다르다.

② Document 폴더 안에 존재하는 모든 파일을 지운다. 


③ 첨부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들어있는 모든 파일을 Document 폴더 안에 집어 넣는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크랙방법이다. 만약, 다음 Step5. 과정을 수행하지 않으면 게임 세이브가 되질 않고 ,앱 실행시 마다 스페인어로 실행된다. 여기까지만 하고 체험하고 싶으면 게임 실행 후 옵션에서 언어를 한글로 바꿔주면 된다.

Step5. iFile을 이용한 권한 설정 변경
Cydia앱인 iFile을 이용하여 권한설정을 변경해줘야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탈옥 후 안정화 및 최적화 과정을 마친 유저라면 iFile이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없는 경우 Cydia 검색을 통해서 설치한다.

① iFile을 실행하여 var\mobile\Applications 에 들어가서 Sacred Odyssey 설치폴더를 찾는다. 이때는 아까 외워둔 넘버 1DB4A935 로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다.


② 우측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Owner와 Group을 전부  Mobile로 바꿔줘야 한다. 대부분 Owner만 바꿔주면 된다.


Owner로 바꾼 후 File Attributes를 클릭하고 밖으로 나와야 변경사항이 저장된다.


③ Sacred Odyssey Rise of Ayden을 실행하고 옵션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주면 크랙 과정이 완료된다.




※ 크랙킹이 먹히나 안먹히나 테스트 해봤다. 물론 테스트 이후 바로 삭제했다. iOS 디바이스로 게임 자체를 즐겨하지도 않는다. 개인적으로 게임은 PC로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크랙킹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법적인 문제는 이 글을 일고 행하는 이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밝혀둔다.

Step6. Save 및 Security 관련파일 전부삭제
수정  2011.02.22  블로깅 당시 테스트 결과 아무 문제가 없었던, 1챕터 후 정식버전 항목이 뜬다는 얘기가 있어서 다시 한번 테스트 해본 결과 정식버전 구입항목이 떴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① 위 사항대로 크랙킹을 한후 게임을 정식버전 구입항목이 뜰 때까지 진행한다.
  ② 정식버전 구입항목이 뜨면, 백그라운드 실행까지 게임을 종료하고 Step5. 처럼 iFile 로 들어간다.
  ③ Documents 폴더 내의 "Save" "Security"가 포함된 모든 파일을 지운 후 게임을 다시 실행한다.

이렇게 되면 챕터1까지의 세이브는 지워지지만, 처음부터 게임을 진행하면 챕터1 종료 이후에도 이상없이 진행시킬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