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Folder Enhancer - Piracy Hunts 해결과 폴더 복원 방법

T.B 2011. 2. 18. 14:12



SiNFul iPhonerepo에서 크랙판을 받은 경우 SiNFul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한 30일이지나면 Piracy Hunts 메세지와 함께 Restart와 Safemode를 반복할 것이다. Folder Enhancer는 원래 2.49$의 유료어플이다. 삭제하고 유료구매하면 당연히 해결되지만, deb파일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Step1. Safe Mode에서 Folder Enhancer 삭제
① Cydia를 실행 후 Manage ☞ Source 에서 SiNful iPhonerepo를 선택 후 ☞ "F"를 클릭하면 Folder Enhancer를 찾을 수 있다. 클릭하고 Modify ☞ Remove



② 반드시 정상 mode로 부팅을 한번 해준다.

Step2. deb 파일 설치
 Terminal로 관리자 접속을 통한 deb파일 설치를 해도 되지만 편하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deb파일을 설치한다.

 ① 첨부파일을 iFunbox나 iPhoneFolders를 이용하여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에 옮겨논다. (만약 해당루트에 폴더가 없는 경우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폴더를 생성한다.)
 ② 디바이스 리부팅

정상적으로 설치됐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볼 수 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설치한다. 설정에서 Cydia앱 중 Folder Enhancer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 폴더가 어느정도 복원이 되지만, Folder Enhancer를 통해 폴더 당 최대앱수(4X4=16개)를 넘긴 경우 복원되지 않는다. iTunes를 이용한 복원설정 역시 먹히지 않으며, PKGBackup역시 Folder Enhancer의 Piracy detecting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은 다시 수동으로 설정하는 수 밖에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