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원조 셀카폰 스위블 카메라의 OPPO N3

T.B 2014. 10. 30. 17:51


12월 출시되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 OPPO R5에 이은 두번째 OPPO 제품으로 OPPO라는 제조업체와 함께 루머를 소개했던 N3입니다. N3도 R5와 마찬가지로 12월 출시 예정입니다.


일단 R5도 나름 보급형($499) 입니다만 $649 N3는 플래그쉽 모델이 확실합니다. 중국 제조업체들이 '가성비 전쟁'을 벌이는 중에서도 OPPO가 프리미엄 전략을 취할 수 있는 이유는 매니아층이 있기 때문입니다.


N3의 재질은 리튬-알루미늄 합금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탈 바디입니다. 저가형으로 스테인리스 버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만 스마트폰에 스댕? ← 어떤 느낌일지 상상이 잘 가지 않습니다.




N3의 장점이자 독창적인 부분은 뭐니뭐니 해도 '스위블(swivel) 카메라'죠. 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 구분 없이 카메라가 회전하여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OPPO의 N 시리즈는 '원조 셀카폰'으로 불리며 미려한 디자인과 함께 젊은 층들에게 큰 지지를 받는 중입니다.


N3의 카메라는 바로 전작인 N1과 동일한 1600만 화소에 듀얼LED, 조리개 값은 F/2.2 입니다. 특징적으로는 오클릭(O-Click) 2.0이라는 카메라 리모콘을 제공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즉, N3를 특정 위치에 고정시킨 다음 리모콘으로 셀프 촬영이 쉽다는 얘기. 파노라마촬영, 슬로우모션촬영도 물론 가능하다죠.



후면 OPPO 로고 바로 아래 부분 사각형은 지문인식센서입니다. 안드로이드 4.4 기반 ColorOS2.0의 멀티태스킹은 iOS와 매우 유사합니다.



나머지 스펙을 보자면 5.2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1920 x 1080(423ppi) 디스플레이와 Qualquam Snadragon의 한 세대 이전 모델인 801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다. 2GB RAM, 32GB 내장 스토리지, 3000mAh의 내장배터리로 VOOC 충전 기술로 R5와 마찬가지로 30분만에 0%~75%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source: Oppo 9to5Google Android Poli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