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 출시




아마존에서 구글의 크롬캐스트(Chromecast) 처럼 HDMI가 가능한 TV 혹은 PC 모니터에 꽂으면 무선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을 출시했습니다.


Fire TV Stick은 넷플릭스, 훌루TV, 아마존 비디오 등을 TV에 연결하여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크롬캐스트와는 다르게 리모콘이 제공됩니다. 스펙을 보자면 듀얼코어, 1GB RAM, 8GB RAM을 탑재하여 경쟁 제품인 Chromecast나 Roku Stream Stick을 '압도'합니다.


지난 4월에 출시됐던 아마존 Fire TV는 셋톱박스 형으로 AFTV의 원래 용도인 인스턴트 비디오나 넷플릭스 등의 VOD 감상, 게임기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XBMC(참고 1, 2) 설치를 통한 TV와의 리시버 앰프 연결로 미디어센터 전용기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존 Fire TV와 같은 AFTV는 무소음과 저젼력 소모라는 장점으로 미디어센터로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Fire TV Stick 역시 가격이나 서비스가 경쟁 제품과 유사합니다만 Fire TV와 같이 200개 이상의 게임을 제공합니다. Fire TV Stick 은 $39로 한정 기간 동안 아마존 프라임 멤버들에게 $19로 판매중입니다.


Note. Fire TV Stick의 최대 장점은 Chromecast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세계 최대의 컨텐츠입니다. 곧 크롬캐스트 2세대가 출시할 예정입니다만 WiFi 속도만 높아졌을 뿐 다른 스펙상의 차이가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스마트폰에 유투브 연결해서 보는 정도로 끝나는 HDMI 스트리머 시장은 영미권에서 점점 커지는 추세입니다. 애플TV, 구글TV(혹은 넥서스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TV, 아마존 Fire TV 와 같은 셋톱박스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해외 외신에서는 아마존의 Fire TV Stick을 꽤 여러 매체에서 비중있게 다루는 중입니다.


SOURCE: ArsTechnica AnandTech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