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8.1에서 찾은 아이패드 에어2 레티나HD 증거

T.B 2014. 10. 9. 13:08


그간 불확실한 루머로 돌던 '레티나 HD(Retina HD)' 아이패드 에어2에 관한 증거가 제기됐습니다. iOS 개발자인 Hamza Sood 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애플의 iOS 8.1 베타2 버전의 숨겨진 코드를 확인하여 기존 아이패드 에어의 @2X보다 높은 고해상도인 @3X 가칭 레티나 HD 스크린일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Sood 는 '시계 앱'의 인터페이스인 face, hands, center를 통해서 이 코드 이미지를 확인했으며 상단 첨부 혹은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통해서 @3x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second_center~ .png를 기준으로 할 때 아무것도 표기되지 않은 것이 normal한 1X이고 잘 아시다시피 이전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2x 입니다. 여기에 하나가 더 추가됐는데 @3x로 Sood 가 이를 두고 새 아이패드에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 선명한 화질을 보일 것이라는 얘기죠.


애플이 최근 발표한 아이폰6/플러스에 고해상도 레티나HD 스크린을 탑재했기에 차세대 아이패드 에어에서도 레티나 HD가 적용 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은데요. 만약 아이패드 에어2세대에 레티나 HD 스크린이 적용된다면 애플은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아이패드 에어2세대까지 모두 레티나 HD를 채택하게 되겠습니다.



  • Normal (50 X 50)
  • @2x - Retina (100 X 100)
  • @3x - Retina HD (150 X 150)

  •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해상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가로 x 세로의 화소수를 2배로 증가하고 9.7인치라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고정 시켜 총 4배의 선명도 효과를 갖은 애플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말합니다. 애플의 디스플레이 수급처는 LG나 샤프 등 다양하지만 마치 A시리즈 프로세서를 삼성에 위탁 생산하듯이 디스플레이 역시 설계는 애플이 생산은 위탁 생산을 해왔죠. 최종적으로 조립은 아시다시피 폭스콘에서 합니다.


    그러나 생각해 볼 문제가 있는데 아마도 디스플레이 변화 없이 단순하게 논리적으로 이미지 크기만 키웠을 가능성도 있겠죠. 아이패드 에어2세대가 아이패드 에어1세대와 큰 변화가 없고 특히 아이폰6/플러스와의 변화도 없는 마당에 구매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구매 동기에 좀 더 설득력을 높였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via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